개인사업자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3가지
은행, 관공서에서 소득금액증명원 서류를 요청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근로자라면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받는 방법이 여러곳에 나와있지만, 개인사업자, 간이사업자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을 아는 분들이 많지 않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개인사업자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하는 방법 3가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사업자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하는 방법
- 국세청 홈택스
- 세무서
- 주민센터
1. 국세청 홈택스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개인사업자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 간편인증을 해야하므로 발급 전 미리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홈택스 간편인증,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후 민원증명 -> 소득금액 증명 메뉴를 선택한 후 소득금액 증명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2. 세무서
거주지 가까운 세무서에 신분증을 지참한 후 방문하셔서 개인사업자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하면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로 발급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지만,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분들은 세무서에 방문하여 발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주민센터
개인사업자 소득금액증명원은 주민센터에 위치한 무인 발급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대신 수수료가 발생하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개인사업자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3가지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 돈되는 꿀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