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공부] 매경이코노미 구독 3개월차! 얻은 것은?

INFO NEWS 2019. 6. 24.

안녕하세요~ 위즈림입니다!

올해 경제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후 경제를 제대로 알기 위해서는 신문 구독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매일 종이 신문을 읽기는 너무 힘들고, 어떻게 읽어야 할 지도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올해 초 사이다경제 주최하는 "경제신문 제대로 읽기"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http://www.cidermics.com/seminar/detail/89)

이 강의를 통해 경제 신문 읽는 방법과 어느 신문이 가독성이 좋고, 재테크 초보자에게 좋은 신문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매경이코노미가 직장인들에게 가장 좋은 경제 구독서라는 말에 바로! 1년치를 결제했습니다. (1년치만 결제 가능함) 그리고 지금.. 매경 이코노미 구독 3개월차인데 제가 얻은 것은 무엇일까요?



매경이코노미는 매주 수요일 우편으로 배송이 옵니다. 저는 주간지가 배송오면 일단 목차를 보고, 제가 가장 읽고 싶은 부분을 먼저 읽습니다. 그리고 주말에 조용한 카페나 도서관에 가서 전체적으로 다시 읽어보고, 중요한 부분을 메모합니다.


매경이코노미 2013호의 주제는 해외이민 신드롬이네요. 해외이민에 관련된 내용이 구체적으로 나왔는데 상속을 위해 50~70대가 투자이민을 간다는 사실이 매우 놀라웠습니다. 우리나라 상속세가.. 정말 어마어마하죠ㅠㅠ (우리나라는 상속세율이 최대 65%)

제가 매경이코노미에서 가장 재밌게 보는 부분은 증권부분입니다. 이전에 증권 부분에서 추천한 주식을 샀는데 수익을 낸 이후 신뢰가 가더라구요 ㅎㅎ

하지만 거의 읽지 않는 부분은 부동산.. 부동산은 제가 생각하기엔 진입장벽이 너무 높은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관심도 잘 안가더라구요. 괜히 제가 거주하는 동네만 나왔을 때 조금 읽어보고 다른 지역은 Skip하는 것 같습니다.

매경이코노미를 3개월차 구독하면 얻은 것은 "조금만 부지런하다면 돈 벌 곳은 정말 많구나!"였습니다. 좀 애매하긴한데 경제 트렌드를 이해하고, 좀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다면 주식, 부동산을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구조로 사회는 움직이고 있더라구요.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주간지 계속 읽고 생각하고, 정리하다보면 저도 어느새 트렌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겠죠?

재테크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종이신문을 매일 읽는 것보다는 정리가 잘 되어있는 주간지를 읽어보세요. 신문사마다 주간지가 있으니 자신의 성향(?)에 맞는 신문사로 주간지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한경을 대학생때 잠시 읽었었는데 정치적인 내용이 너무 편파적이라 해야할까요.. 그래서 매경을 선택한 것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