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영수증 포인트 회수 부정사용 정지되는 이유!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영수증 부정 사용으로 포인트 회수!
네이버 마이플레이스는 나만의 장소 리스트를 만들고, 다녀온 후기를 남기는 사이트로 영수증 리뷰시 첫 방문은 50원, 재방문은 10원의 네이버포인트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하루 5개까지 리뷰를 올릴 수 있어서 최대 250원을 매일 적립할 수 있습니다. 꽤 쏠쏠한 포인트 지급으로 부정으로 영수증을 리뷰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네이버에서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영수증 인증 대상
- 정식 POS 기에 알맞게 출력되고, 필수 정보가 모두 있는 종이 영수증
- 필수 정보가 모두 있는 전자 영수증
※참고사항
- 최대한 당일 또는 최근에 결제한 영수증으로 인증해 주세요.
- 병원 영수증, 약 봉투, 수기 영수증 등은 제출 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영수증 인증 불가 대상
- 메신저 또는 매체(카톡)로 영수증을 다른 계정과 주고 받았거나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한 영수증
- '장소'라고 특정하기 애매한 곳 (이동수단, 푸드트럭, 택배, 자전거 대여소, 관리비 영수증, 인터넷 쇼핑몰)
- 필수 정보가 없는 영수증
- 환불 처리된 영수증
- 해외에서 결제한 영수증
영수증 인증/리뷰 이용제한
영수증 인증 또는 리뷰 작성의 부정 사용 행위가 지속적으로 관찰된 경우 3일, 7일, 30일 동안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간 동안에는 영수증 인증 버튼이 비활성화되므로 영수증 제출이 불가합니다. 또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등록한 리뷰들의 경우 일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용 제한 사유에 대해서는 개별 안내되지 않으므로 이용정책 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영수증 리뷰 영구정지 = 포인트 회수
영구정지 조치가 되면 마이플레이스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네이버페이포인트는 전액 회수되며 작성한 리뷰글이 모두 미노출처리됩니다. 영구정지가 되면 영수증 인증 버튼이 비활성화되어 영수증 제출이 불가하며, 그동안 작성한 리뷰는 본인 프로필에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포인트 회수조치가 되면 마이너스로 포인트가 표기된다고 합니다.
만약 3일 정지가 된 상태라면 잘못된 방법으로 영수증 리뷰 하지 않아야합니다. 네이버에서도 주기적으로 부정 사용 영수증을 찾아내어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정지를 시행하고 있으므로 정직하게 영수증 리뷰에 참여해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