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치트 사기조회 사이트 이용하는 방법

INFO NEWS 2022. 1. 25.

중고 플랫폼이 흥행하며 중고 거래를 하는 것을 매우 긍정적으로 바라봅니다. 하지만 중고 거래 시 사기를 치는 사람들이 있어서 이에 대한 대비책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더치트 사기조회 사이트 이용하는 방법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더치트란?

더치트는 2006년 1월 4일 비영리로 개설된 대한민국 최초의 사기피해 정보공유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는 사기피해사례를 공유하기도 하고, 자신의 중고 거래 경험담을 작성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기 피해 재발방지 및 피해자 간 공동 대응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만약 피해를 보았다면 이에 대해 대응책을 알려주며 중고 거래를 자주하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사이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Q. 판매자가 안심번호를 사용했는데 사기조회 하는 방법은?
A. 중고거래를 하는 경우 안심번호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판매자의 신상을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럴 땐 알려준 안심번호로 문자메시지를 판매자에게 보낸 후 구매 의사를 밝히신 후, 상대방이 답을 해주길 기다리세요. 문자 답장은 안심번호로 답장이 오지 않고, 실제 번호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더치트 사기조회 방법

 

더치트 앱은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더치트를 검색하면 더치트-사기 피해 정보 공유 공식 앱을 첫 번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설치 및 사용은 모두 무료입니다.

 

 

더치트 모바일 앱을 통해 사기 피해사례를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단, 연락처나 계좌번호를 알고 계셔야 피해 사례를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피해 사례가 1건이라도 있었다면 피해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피해를 당하셨거나 의심되는 활동을 하는 판매자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더치트 PC 조회

모바일 외에 PC에서도 중고거래 사기 조회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더치트 PC 무료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더치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thecheat.co.kr/)

 

 

2. 휴대전화 검색회원가입 진행 후 검색이 가능하며 계좌번호 조회는 가입없이 "계좌 유효성 확인" 클릭 후 검색 가능합니다.

 

 

 

중고거래 사기 이외에 판매자의 신상이 정확한 정보인지 확인할 수 있는 "상대방 본인 확인"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암호화폐 피해사례 검색도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신설했습니다.

 


만약 중고거래를 처음 하는 분들이라면 더치트 홈페이지에 작성된 중고 거래 피해 대응 방법에 대해 꼼꼼하게 정독해보시길 바랍니다.

 

※ 중고거래 피해 대응 방법 및 상담

  1. 더치트 홈페이지에서 홈버튼 클릭합니다.
  2. 피해 대응방법 & 상담 클릭합니다.
  3. 궁금한 내용을 선택합니다.

 

 

 

 

 중고나라에서 사기 조회하는 방법

더치트 홈페이지, 모바일 앱 외에 중고나라 카페에서도 사기 조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히려 이 방법이 가입 없이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절차입니다.

 

  1. 먼저 PC로 네이버 카페 중고나라에 접속합니다.
  2. 사기 피해 사례 조회에 판매자의 전화번호, 계좌를 입력 후 조회합니다.
  3. 대략 30초 정도 기다리면 사기 피해 사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고나라 카페에서 사기 피해를 조회하는 방법은 현재 PC로만 가능합니다. 네이버 카페 앱으로는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PC를 이용하여 조회하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 사이버캅을 통해서도 피해 사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더치트 사기조회 사이트 이용하는 방법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카페 중고나라를 통해 조회한다면 더욱 신속하게 가입 절차 없이 이용이 가능하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시면 좋아요.

 

 

 

2022 기초생활수급자 자격 대상 조회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을 유지할 수 있는 기준이 2021년 말에 모두 공개되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는 4가지의 급여로 나눠지는게 그중 가장 많은 분들이 받는 급여는 생계급여입니다.

cude-swim.tistory.com

 

 

2022 긴급 생계지원금 지원 안내

지원 대상 조회 지원 금액 조회 생계지원금 신청 방법 긴급 생계지원금은 갑작스러운 생계 위험이 발생했을 때 생계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정책입니다. 정식 명칭은 긴급지원제도입니다. 긴급

cude-swim.tistory.com

 

 

MBTI 궁합 총정리

오늘은 MBTI 궁합 자세하게 알아보며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MBTI는 이제 혈액형보다 훨씬 정확한 척도로 결과도 정확하여 신뢰받는 성격 유형 검사입니다. 과학적인 방법으로 사

cude-swi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