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지포인트 환불 수익구조 지금 보니까 이상하네!

INFO NEWS 2021. 8. 13.

머지포인트 환불 요청을 매일 쏟아지며 수익구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상품권은 머지포인트에서 정가보다 2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생활비를 조금이라도 아껴보기 위해 머지포인트를 사용했던 소비자들은 직접 머지포인트 본사에 찾아가서 환불을 받아내고 있습니다. 머지포인트 환불 방법과 수익구조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머지포인트 수익구조
2. 머지포인트 환불 방법
3. 머지포인트 향후 방향

1.  머지포인트 수익구조

위에서 언급드렸듯이 머지포인트는 평균 20% 정도 할인된 금액으로 포인트를 판매했습니다. 대부분 10만 원, 20만 원 두 가지 포인트를 판매했으며 가끔 50만 원 포인트를 판매했던 적도 있습니다. 20% 저렴하게 포인트를 판매하여 머지포인트는 수익을 어떻게 낼 수 있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머지포인트 가맹점 부과 수수료

머지포인트는 20% 할인된 가격의 포인트를 소비자에게 판매했습니다. 20%의 할인율은 머지포인트에서 모두 부담하는 것이 아니며 가맹점이 일부 부담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점주에 따르면 카드 수수료는 2%인데 반해 머지포인트 수수료 6.6%여서 머지포인트 수수료가 너무 높다고 하소연 하셨습니다. 입소문이 나면서 머지포인트로 편의점을 이용하는 결제 비율이 늘어났고, 편의점 점주는 거의 수익을 내지 못하고 판매를 이어나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렇게 부과한 수수료로 수익 구조를 만들어 낸 것으로 예상됩니다.

 

2) 머지포인트 유효기간 5년

머지포인트 유효기간은 5년이며 사용하지 않게 되면 포인트는 자동 소멸하게 됩니다. 이는 머지포인트의 수익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수익은 크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무래도 20%라는 높은 할인율 때문에 5년 동안 포인트를 묵혀두지 않을 것입니다. 

 

3) 머지포인트 폰지사기?

 머지포인트 환불 사태가 터지며 폰지사기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좋은 조건으로 수입을 크게 낸 뒤, 잠적해버리는 이른바 폰지사기의 위험성이 언급된 적이 있습니다. 실제 머지포인트를 검색하면 폰지사기에 대한 의견이 연관 검색어로 나타납니다.

 

현재 머지포인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대표자 편지가 첫 화면에 나타납니다. 내용을 요약해보면 여러 절차적인 미숙함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주었고, 서비스를 재개하겠다는 내용입니다. 안정적인 장기 운영을 약속했지만, 아직까지는 그 어떤 대책이 나오고 있지 않습니다.

 

2. 머지포인트 환불 방법

머지포인트 환불 방법은 직접 본사에 찾아가는 방법과 구글 폼으로 신청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머지포인트 앱에서는 90% 환불을 해준다는 것으로 나오고 있지만, 현장에서는 보유한 포인트의 48%만 환불해준다는 다른 의견이 나와있습니다. 현장에서는 사무실 집기인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을 가져가는 사태도 벌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현장에 방문한 소비자 중 포인트의 48%를 환불받은 후기도 올라오고 있는 것을 보면, 90% 환불이 아니라 보유 금액의 48% 환불이 정확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환불이 쉽지 않을 것이라며 마음을 비우라는 의견이 가장 많아서 실제 30~40만 원 포인트를 포기하는 소비자들도 많은 상태입니다. 한 소비자는 여태까지 받은 할인 금액을 생각해보면 30~40만 원 정도였던 것 같다면서 보유한 포인트 환불을 포기한다고 합니다.

 

머지포인트 향후 방향

지금까지 머지포인트 수익구조 환불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00만 원 이상 머지포인트를 소유한 소비자들에겐 엄청난 피해액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소비자 외에도 머지포인트 가맹점주들도 피해가 매우 큰 상황입니다. 하루빨리 이 상황이 긍정적으로 마무리되길 바랍니다.

 

 

같이 보시면 좋아요.

 

 

직업훈련생계비대출 기간부터 신청 총정리

코로나19 이후 고용시장에도 큰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키오스크가 사람을 대체하고 있고, 이에 따라 고용시장은 더욱 침체되어있습니다. 따라서 금전적인 어려움을 겪는 실업자들이 더욱 많아

cude-swim.tistory.com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신청 방법 총정리

한국장학재단은 의지와 능력이 있다면 누구나 경제적 여건에 관계없이 고등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09년 설립된 준정부기관입니다. 2012년에 시작된 국가장학금 제도의 지

cude-swim.tistory.com

 

 

롯데리아 데리버거 무료로 받는 방법(feat.그로우)

https://www.grow.co.kr/webPc/goods/detail.do?gno=12181&utm_campaign=brand_grow_mktdeal_210521A&utm_source=sdc_da&utm_medium=pc/mo [버거운 EVENT] 회원가입 하면 햄버거 0원♥ [버거운 EVENT] 회원가입 하..

cude-swim.tistory.com

 

 

 

경기도 소상공인 극복통장 지원대상 및 신청 방법

코로나 19로 지친 소상공인에게 다시 극복하고 일어설 힘을 얻을 수 있도록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보증 지원하는 '소상공인 코로나19 극복 통장'을 시행합니다. 경제 침체가 장기화되며 이에 따

cude-swi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