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차 관련주 모토닉 배당금과 전망
모토닉 기업개요
모토닉은 1974년 3월 7일에 설립하였고, LPG 차량용 부품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1994년 1월 코스피에 상장된 역사가 깊은 기업입니다. 현재 매출이 가장 높은 분야는 LPI시스템입니다. 다소 생소하게 들리는 LPI시스템은 기존의 LPG엔진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엔진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연료를 액체상태로 사용함으로써 엔진의 효율을 높이고, 안정성도 보장될 수 있습니다.
모토닉 제품은 모두 현대차와 기아자동차에 OEM으로 납품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대차, 기아차의 실적에 따라 모토닉 주가도 변동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인지도는 다소 떨어지지만,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모토닉 실적 분석
자동차 엔진용 부품 제조업의 모토닉은 기업실적분석 표 한눈에 보기에도 매우 안정적인 상태입니다. 부채 비율도 점점 줄어들고 있고, 순 이익률도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또한, 배당 성향도 높은 편에 속합니다. 주당 배당금은 2020년 300원으로 결정되었고, 2021년인 올해는 400원으로 배당금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올해 실적이 좋았다는 것이 배당에도 잘 반영된 것 같습니다.
모토닉 매수한 이유는?
모토닉 주가 일, 월, 년 단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1998년 이후 지속적으로 우상항햐는 모습을 차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000원~16,000원 사이를 오고가며 주가가 큰 폭이 없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모토닉 또한 유튜브 급등단타의 추천주로 소개되어 매수했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현대차, 기아차의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고, 애플카에 대한 이야기도 지속적으로 언급이 되고 있어서 모토닉을 분할로 245주 매수했습니다. 처음 매수했을 때 큰 폭으로 상승하여 부분 매도를 한 뒤 주가가 하락했을 때 다시 재매수했습니다.
모토닉 관련 뉴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모토닉 지난해 영업이익 114억으로 1주당 400원 현금배당이 결정되었다는 기사가 쏟아졌습니다. 작년에 비해 영업이익이 좋아져서 현금 배당을 조금 높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는 -5%의 손익률을 보여주고 있지만, 주가가 곧 오를 것으로 생각하며 돈이 생기면 계속해서 추가적으로 매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월달 이내로 주가가 어느정도 상승할 여력이 있어보여서 상승한다면 부분매도로 대응할 예정입니다.
해당 게시글은 추천주가 아닙니다. 투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