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고객센터 전화번호 환불 교환 반품 관세 배송조회 하는 방법
최근 알리익스프레스 사용자가 크게 증가하면서 배송 관련 상담을 위해 고객센터로 전화를 거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알리는 중국 기업으로 연결이 쉽지 않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그럼 이번 시간에는 알리 고객센터 전화번호, 환불, 교환, 반품, 관세, 배송조회 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리 고객센터 이용 방법
- 운영 시간 : 오전 9시 ~ 오후 11시 운영 (한국시간 기준) - 월요일~일요일 모두 운영
- 상담사 언어 : 한국어 가능
- 접속 방법 : 어플, PC
알리 고객센터는 따로 콜센터를 운영하지 않고, 온라인에서 상담원과 연결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소 불편하시겠지만, 어플이나 홈페이지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그럼 이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 상담원 연결 방법(PC)
1.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로그인/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한 후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3. 스크롤을 아래로 내린 후 '지금 채팅'을 선택합니다.
4. 로그인 후 상담을 진행하면 됩니다.
알리 고객센터는 어플을 통해서도 채팅 상담이 가능합니다. 상담 방법에 대해 아래 간략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어플 접속 후 하단의 '계정'을 선택합니다.
- 하단의 서비스 탭에서 '서비스 센터'를 클릭합니다.
- 아래의 '온라인서비스'를 누르면 채팅으로 상담이 가능합니다.
알리 환불 교환 반품 신청 방법
알리 홈페이지 접속한 후 주문 내역 페이지에서 환불하려는 주문에서 '분쟁 제기'를 선택 후 환불, 교환, 반품 등을 신청하면 됩니다. 되도록 증거자료(사진)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관세 부과기준
- 구매 금액 : 150불 이상인 경우 관세 부과
알리에서 제품을 구매했는데 150불 이상이라면 관세 부과 안내가 문자로 발송됩니다. 관세 납부는 인터넷 뱅킹, 신용카드, 계좌이체, 은행 방문 납부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납부를 진행하면 됩니다.
알리 배송조회 하는 방법
-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 또는 어플 접속
- 로그인
- 계정 -> 내주문 선택
- 주문 내역 -> View Detail(상세정보) 클릭
- 배송내역 조회
지금까지 알리 고객센터 전화번호, 환불, 교환, 반품 하는 방법, 관세 기준, 배송조회 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