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워치7세대 출시일 예상디자인 가격 루머 정보

INFO NEWS 2021. 5. 2.

 

 애플워치7 예상 디자인

Apple의 스마트워치 제품인 애플워치는 watchOS를 사용합니다. 2015년 4월 처음 출시되었고, 2020년 애플워치 6세대가 출시되었고, 저가 보급형 애플워치 SE까지 출시되었습니다. 2021년 출시할 애플워치 7세대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4년에 한 번씩 디자인을 변경하는데 애플워치 7세대가 변경되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애플 워치 1~3세대는 디자인이 약간 둥글고 각진 모양이었고, 4~6세대 애플워치는 이전 세대보다 화면 크기가 커졌고, 좀 더 둥근 스타일로 변화했습니다. 애플워치 7세대 디스플레이는 OLED 대신 미니 LED 디스플레이로 변경된다는 정보가 있습니다.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경우 두께가 늘어나서 큰 이점이 없지만, 성능면에서 강점이 될 수 있어서 아직까진 확정되진 않았습니다. 

 

 애플워치7 새로운 기능

애플워치 7세대는 새로운 기능 3가지가 추가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전 세대와는 차별점을 두어야 하기 때문에 애플워치 7세대에 기능을 여러 가지 추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1. Touch ID 지문 인식 : Apple 측근에 따르면 애플워치7에 Touch ID 지문 스캐너를 포함하여 출시될 것이라는 예측이 있습니다.
  2. 혈당 측정 : 삼성전자가 올 하반기 선보일 갤럭시워치4에 혈당 측정 기능을 탑재한다고 하여 애플워치 7세대에도 동일한 기능인 혈당 측정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 배터리 향상 : 애플워치를 사용해본 유저라면 점차 애플워치의 배터리가 금방 닳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에 Apple은 전력 효율을 높여서 배터리 향상 기능을 추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 가격

애플워치 7세대는 이전 세대와 비슷하게 399달러(GPS 기준) 가격으로 출시가 예상됩니다. 한화로 계산하면 42~44만 원 사이로 출시되며 저가형 애플워치 SE(30만 원대)와 함께 선보일 것 같습니다. 애플이 최근 가격을 낮춰서 신제품을 출시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이전 세대보다 낮은 가격으로 출시될 수도 있습니다. 

 

 애플워치 출시일

애플워치는 매년 9월 맞춰서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2021년도 마찬가지로 애플워치 7세대와 더불어 저가형 애플워치SE도 함께 출시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아요.

 

지금까지 애플워치 7세대 정보에 대해 확인했습니다.

다음엔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로 찾아 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