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인터넷편지 쓰는법(최신)

INFO NEWS 2022. 6. 25.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군대 입대, 병역 의무는 꼭 지켜야합니다. 이미 전역을 오래전에 한 남성분들은 과거보다 현재 군대 환경이 매우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아들을 군대에 보낸 부모님의 입장이라면 불안하여 어떻게 지내는지, 어떤 훈련을 받는지, 어떤 음식을 먹는지 궁금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직 자대배치를 받기 전, 훈련소에서 훈련 중이라면 부모님, 가족, 친구, 여자친구분들은 궁금하고 더 걱정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때 훈련소에 있는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시스템을 통해 편지를 보낼 수도 있고, 훈련소 사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시각 인기글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이용 방법

육군훈련소 입주 후 5주동안은 여러 훈련을 받게 됩니다. 육군 전투력의 초석인 정예신병 육성을 목표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지고 선도하는 젊은 인재 양성 하는 것입니다. 훈련소에 입소한 군인을 훈련병이라고 칭합니다. 자대 배치를 받기 전, 군인정신, 동화교육 등 군인에게 꼭 필요한 소양을 갖추는 훈련을 받습니다.

 

이 5주의 기간이 짧게 느껴지는 훈련병은 아마 한명도 없을 것입니다. 사회와 떨어진 후 처음 겪는 훈련이라서 심적, 육체적으로 힘들 수 있습니다. 이때 하나의 편지만 받게 되더라도 큰 위로가 됩니다.

 

먼저 육군 훈련소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내자녀찾기 가능합니다.

 

 

1. 육군훈련소 홈페이지 접속 (https://www.katc.mil.kr)

 

 

 

2. 참여마당 - 내자녀찾기 선택

 

 

3. 입영날짜, 생년월일, 훈련병 이름 검색

 

 

📌 현역병 및 보충역은 입영 다음주 화요일 정오부터 내 자녀 찾기 및 편지쓰기 작성이 가능합니다.

📌 편지쓰기 게시판은 훈련병과 친지, 가족 등 이용자의 소통을 위한 공간으로 광고글, 유료서비스 등 운영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글은 삭제되고 훈련병에게 전달되지 않습니다.

 

 

편지쓰기는 스크롤을 내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편지쓰기를 선택하면 해당 훈련병에게 전달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및 편지쓰는 방법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기초연금 수급자격 나이 재산기준 총정리

기초연금 신청 바로가기 기초연금이란? 기초연금은 국민이 노후에 최소한의 기본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국가가 주는 연금입니다. 특히 요즘처럼 어려운 시국에는 노후 준비를 하기가 어

cude-swim.tistory.com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건강 관리는 누군가가 챙겨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 스스로 준비해야합니다. 젊다고, 건강하다고 자부하기보다는 미리 건강을 살피며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50~70대라면 아무래도 동적

cude-swi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