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외주식 거래 사이트 - 38커뮤니케이션
장외주식 대표 거래 사이트 38커뮤니케이션
주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장외주식도 시작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2020년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 빅히트 등 대형 IPO가 있었고, 공모주로 수익을 크게 낸 투자자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인지 공모 전에 주식을 매수하는 장외시장이 2021년 유행하기 시작했고, 장외주식 거래량이 증가했습니다.
오늘은 장외거래 장외주식 거래 사이트 38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장외주식 - 유가증권이나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지 않은 회사 주식(가치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은 종목들이 많기 떄문에 고수익을 기대할 수도 있음)
장외거래가 진행되는 사이트는 여러 곳이 있는데 주로 38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K-OTC 사이트도 장외거래로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38커뮤니케이션 사이트
장외거래 주식은 가치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은 주식들이 대부분으로 저렴하게 매수할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고평가 된 주식들도 더러 있어서 정확한 기업 가치 판단이 가장 중요합니다. 역사가 오래된 사이트로 거래량이 매우 많습니다. 대표사이트라서 종목도 다양하고, 크래프톤, 카카오페이지, 카카오뱅크, 바디프랜드 등 상장 관심을 크게 받고 있는 종목들이 대부분입니다.
장외주식 거래순서
- 거래 종목 선정
- 해당 종목의 시세 검색
- 시세 검색 결과를 통한 적정 매수가/매도가 산출
- 매수 혹은 매도자를 찾아 연락하여 가격 및 수량을 협상
- 협상 후 매도자는 매수자에게 주식을 이체하고, 매수자는 계좌 입고 확인 후, 대금을 매도자에게 송금
개인끼리 연락하여 협상하는 거래라서 생각보다 절차가 복잡하고, 거래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원하는 종목을 상장 전 미리 매수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큰 장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