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준생 자소서 첨삭으로 직장인 투잡하기 - 코멘토

INFO NEWS 2019. 8. 19.

직장인 투잡, 코멘토는 무엇인가?

취준생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텐데 코멘토는 취준생이 현업에 종사하는 현직자에게 익명으로 궁금한 점에 대해 질문할 수 있습니다. 사실 취준생분들이 현직자를 만날 수 있는 기회는 선배, 가족관계 외에는 만나기가 어렵습니다. 학교 생활을 적극적으로 하지 않았다면 선배들을 만나기는 정말 힘들고, 선배에게 이것저것 물어보기도 곤란합니다. 이러한 곤란한 취업 관련 질문을 코멘토의 현직자들에게 한다면 자세하게 상담을 해줍니다. 이 상담 업무를 바로 여러분들이 해야 할 일입니다. 

직급마다 크레딧 보상이 조금 차이가 있긴하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자소서의 경우 코멘트를 해주면 기본적으로 100크레딧을 받고 채택이 된다면 600~2000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600, 900원대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저는 이렇게 번 크레딧을 현금으로 주로 교환하고, 카페 갈 일이 있으면 스타벅스나 투썸 기프티콘으로 교환합니다.


언제 코멘토 활동을 하면 되나요?

하지만 취준생의 질문이나 자소서에 대해 대충 답변한다면 경고를 받을 수 있고 한 번 경고 후에는 계정이 정지될 수 있으니 책임감을 가지고 취준생분들을 도와주셔야 합니다.

저는 대략 하루에 10,000크레딧을 벌고 있는데 회사에서 화장실을 가거나 점심시간,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서 자소서 첨삭을 하고 있습니다. 업무가 없을 땐 인터넷 서핑을 하기보다는 코멘토에서 제 능력 안에서 도와줄 수 있는 멘티들을 찾아 상담을 해주고 있습니다.

코멘토는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 안타까웠습니다. 현직자분들의 직무 범위가 넓어져야 취준생분들에게도 도움이 많이 될텐데 그 범위가 넓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직장인 투잡으로 정말 제격인데 말이죠.


지난 달에는 대략 350,000크레딧을 받았습니다. 직장인 투잡으로 정말 쏠쏠하죠? 기타소득으로 신고되어 125,000원 이상 받으면세금을 공제하는데 내년 종합소득세에서 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직자 인증은 어떻게 하나요?

현직자 인증은 매우 간단한데 자신의 회사 메일로 인증 메일을 받으면 됩니다. 회사 메일이 없다면 수기로 재직증명서, 신분증을 코멘토 고객센터쪽으로 보내서 인증 받아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신의 재능을 뽐낼 수 있는 코멘토 현직자 생활 시작해볼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