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6년 전, 뭐에 홀린 것 같았던 품절대란.jpg

INFO NEWS 2021. 1. 2.

2016년 2월 겨울쯤?
우리는 이 과자를 사기위해 난리였었다.

그 과자는 바로 '허니버터칩'

허니버터칩은 해태제과식품의 감자칩 과자로 

버터가 많이 들어갈 것 같지만, 

생각보다 버터는 많이 들어가 있지 않다.

'단짠단짠'과자로 유명하다.

 

 

 

"이 정도로 인기가 맣은 거라곤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 해태제과
 

 

 

이렇게 줄을 서서 과자를 살 수 있었다.

1인 1허니버터칩!

 

 

딱히 광고도 하지 않았는데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사람들의 입소문이 퍼지고 퍼지면서 

품절대란을 일으켰다.

 

 

 

 

덕분에 CU, 세븐일레븐, GS25
2016년 과자 판매량 1위는 

바로 허니버터칩이었다. 

이러한 인기때문에 공장을
풀가동하면서 보일러가 터져 

한동안 생산이 중지되었다는 소문도 있었다.

하지만 이 소문은 사실이 아니라고 한다.

 

 

 

해태제과의 모기업인 크라운제과의 주가는 

한때 370% 급등 했다고 한다.

당시 왜 나는 주식을 하지 않았나...

 

 

 

 

 

 

 

만들어 먹으라니...

실제로 만들어 먹는 사람이 진짜 있었다고 한다.

 

 

 

 

 

ㅋㅋㅋ공기도 팔았다.

사는 사람이 있었을까?

실제로 허니버터칩 봉지에 남아있는 

그 과자 향이 좋긴하다.

 

 

 

 

 

당시에 나도 허니버터칩이 먹고 싶어서 

중고나라를 자주 들어갔었는데 

너무 비싼 가격에 선뜻 구매는 하지 못했다.

 

 

 

 

 

허니버터칩 샀더니
사은품으로 고구마 5kg을 받았다.jpg

실제로 허니버터칩 먹고 싶어서
사은품으로 붙어있는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도 종종 있었다고..

 

 

 

 

 

별의별 이벤트를 다 했었다.

허니버터칩을 뛰어넘을 과자가 또 나올지,,

의문이 든다.

 

생산라인을 늘렸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 

실제로 월 매출이 안정적으로 7~80억을 내며 

27개월만에 2000억원 돌파했다고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