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17 자격 한도 총정리!

INFO NEWS 2021. 11. 19.

서민금융-햇살론17

정부 산하기관의 저소득자 통합지원센터에서는 불법 민간금융 이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그중 오늘은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17 대출 자격, 한도, 금리,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서민금융 햇살론 17 신청자격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17은 신용등급 6등급 이하,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이거나 개인신용평점이 100분의 20 이하 이면서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인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직업이 없고 소득이 없거나 체납자, 소득에 비해 부채가 많은 자, 보증심사 결과 부적격자로 분류된다면 대출 승인이 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해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17은 저소득층을 위한 정부지원 대출 상품으로 다른 대출 상품에 비해 대출 승인이 다소 쉬운 편이지만, 연이율이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불법 민간금융보다는 훨씬 저렴한 이자율입니다.

 

서민금융 햇살론 17 조건

  • 일반보증 : 최대 700만 원
  • 특례보증 : 최대 1,400만 원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은 위 두 가지로 나누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소득층 통합지원센터의 햇살론의 경우, 대출 기간은 3~5년으로 기한이 정해져 있고, 이자만 지급하는 별도의 유예 기간은 부여 불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17.9%로 높은 이자가 적용되지만, 성실하게 매년 상환한다면 금리 인하를 받는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정부 지원인데 왜 금리가 높은지 의문을 가지실 수 있는데 햇살론 17은 신용 등급이 가장 낮은 사람과 고금리 대출만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대출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17 신청 가능 은행

 

햇살론17은 아래 14개 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고, 직접 영업점에 방문해야 합니다.

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수협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제주은행 sc제일 전북은행 농협은행

 

지금까지 햇살론17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대출 상품은 사람에 따라 장단점이 나눠질 수 있습니다. 현재 고금리 불법 민간 금융을 이용하려는 분들에게는 햇살론 17 매우 좋은 조건일 수 있으므로 꼼꼼하게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무직자 비상금대출 무서류, 무소득 BEST 3

1. 무직자 비상금대출 - 카카오뱅크 비상금 2. 무직자 비상금대출 - K뱅크 마이너스 통장 3. 무직자 비상금대출 - 카카오뱅크 비상금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가 종종 있는데 일주일내로 바로 갚을

cude-swim.tistory.com

 

기업은행 해내리대출 자격 금리 한도 총정리!

기업은행 해내리대출이 중소기업, 자영업자에게 매우 유리한 대출로 알려져있습니다. 해내리 대출은 2018년도에 출시한 기업은행 히트 상품입니다. 당시 출시된 후 5개월만에 1조원이 완판되어

cude-swim.tistory.com

 

 

샐러디 창업비용 마진 가맹 입지조건 총정리

요즘 자주 이용하는 샐러드 프랜차이즈를 떠올리면 샐러디입니다. 친구의 추천으로 한번 먹었다가 샐러디 매력에 푹 빠져서 딱히 다이어트하는 것도 아닌데 샐러디를 찾게 되더라고요. 최근에

cude-swi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