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납부하는 방법 4가지

INFO NEWS 2022. 3. 9.

이번 시간에는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하는 방법 및 납부하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를 타고 출퇴근 하는 분들은 종종 고속도로를 이용하기도 할 텐데요.

 

 

고속도로를 이용할 때 직접 통행료를 지불하거나 하이패스로 통과하는 방식으로 이용합니다. 대부분 차량은 하이패스를 이용하는데 무선으로 통행료를 지불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오늘은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방법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ipass 배터리 부족, 기기 오류, 차선 실수 등으로 하이패스를 무단 통과하더라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냥 통과해도 문제없습니다. 요금은 추후 우편으로 오면 납부하면 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방법

hipass 미납 요금 조회는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서 바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차량번호,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면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차량 번호를 입력합니다. 

* 미납 통행료가 있는 경우, 본인인증 후 납부 가능합니다.

 

 

위 화면으로 변경되면 다시 한번 차량 번호를 입력해준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조회하면 미납 내역에 대한 내역을 본인인증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본인인증을 하면 해당 차량의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합니다.

 


 

하이패스 미납 요금 납부하는 방법

하이패스 미납 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방법 4가지입니다. 하이패스를 여러 이유로 지나쳐 간 경우, 24시간이 지난 후에 전산 상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 점 유의한 후 미납 요금 납부하시길 바랍니다.

 

1. 어플/홈페이지를 통해 납부하는 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서 미납요금 조회부터 납부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 납부할 수도 있고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통행료 서비스+ 앱'에서도 미납요금 조회와 납부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진행하고, 차량 등록을 합니다. 납부 방법은 매우 간단하여 모바일, PC 모두 어디서든 쉽게 미납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2. 편의점에서 납부하는 방법

스마트폰, PC 등 납부하는 방법이 번거롭다면, 하이패스 미납요금은 GS 편의점에서 납부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 아르바이트생 혹은 직원에게 자신의 차량번호, 생년월일을 알려주거나 직접 단말기에 정보를 입력하여 미납 통행료를 조회할 수 있고, 현금, 카드로 납부까지 가능합니다. 소규모의 편의점은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가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규모가 큰 편의점으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콜센터로 연결하기

 

홈페이지, 어플, 편의점으로 가서 미납요금 납부할 수 있지만, 가장 편리한 방법은 콜센터를 통한 미납요금 조회, 납부하는 것입니다.

위 번호로 전화를 걸면 한국 도로공사 콜센터와 통화하고, 미납 요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담원이 가상 계좌번호를 문자로 보내주면 해당 계좌로 바로 요금을 이체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및 납부하는 방법 4가지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으로 제 차량 hipass 미납 요금을 조회했는데 400원이 미납된 것을 확인하여 바로 납부했습니다.

혹시나 나도 모르게 발생한 하이패스 미납 요금이 있을 수도 있으므로 조회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함께 보면 도움 되는 글

 

 

제주 렌터카 가격비교 제대로 하는 방법

코로나 이후 해외여행은 갈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에 대한 대안책으로 제주도 여행을 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물가가 원래 비쌌던 제주도는 렌터카, 호텔, 음식 가격이 더욱더 인상되었

cude-swim.tistory.com

 

 

기초연금 수급자격 나이 재산기준 총정리

기초연금 신청 바로가기 기초연금이란? 기초연금은 국민이 노후에 최소한의 기본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국가가 주는 연금입니다. 특히 요즘처럼 어려운 시국에는 노후 준비를 하기가 어

cude-swi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