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창업

메가커피 창업비용, 마진, 점주 후기 MEGA MGC COFFEE

INFO NEWS 2021. 11. 6. 19:45

메가커피 창업 절차 및 비용 정리한 포스팅으로 메가커피 창업비용 마진 절차에 대해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관련된 정보를 참조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회사를 다닐 때는 창업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했었는데 프리랜서로 일해보며 머니 파이프 라인을 늘리기 위해서는 창업도 큰 수익을 가져다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전업으로 커피전문점을 차린다면 다소 위험이 따를 수 있지만, 어느 정도 안정적인 수익이 있는 상태에서 메가 커피 창업한다면 부수익을 내기에 괜찮을 것 같아서 메가커피 창업비용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10대부터 전 세대에게 사랑받는 메가커피는 앤 하우스가 운영하는 프랜차이즈입니다. 카페 앤 하우스는 빙수 디저트 카페로 잘 알려진 곳으로 2015년 저가형 카페 브랜드 MEGA COFFEE를 론칭했습니다. 

 

이미 카페 전문점을 운영해 온 노하우가 있는 앤하우스는 메가 커피를 크게 성공시켰습니다. 저 또한, 작년부터 올해 가장 많이 이용하고, 가성비 괜찮았던 커피 브랜드를 꼽자면 메가커피입니다. 집 주변에도 메가 커피 매장이 많이 생겨서 테이크아웃을 할 때도 자주 이용하고, 배달을 시켜먹기도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메가커피 창업비용, 절차, 마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메가커피 창업비용
2. 메가커피 가맹 절차
3. 메가커피 마진

 

 

 메가커피 창업 비용

◈ 10평 기준 33㎡기준 (단위:원)

메가커피-10평-창업비용

※ 별도사항 : 전기증설, 냉난방, 철거, 외관 공사(건물 전면), 테라스, 어닝, 아이스크림 장비, 이행보증금, POS&키오스크

※ 위 사항은 예측된 수치로서 세부사항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모든 비용은 VAT별도 금액입니다.)

※ 위 조건은 점포상황(전기증설, 급/배수, 어닝, 테라스 공사 등)에 따라 견적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  15평 기준 49.5㎡ 기준 (단위:원)

※ 별도사항 : 전기증설, 냉난방, 철거, 외관 공사(건물 전면), 테라스, 어닝, 아이스크림 장비, 이행보증금, POS&키오스크

※ 위 사항은 예측된 수치로서 세부사항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모든 비용은 VAT별도 금액입니다.)

※ 위 조건은 점포상황(전기증설, 급/배수, 어닝, 테라스 공사 등)에 따라 견적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메가커피 홈페이지 작성되어있는 금액은 최소금액으로 보시면 됩니다. 만약 10평 기준으로 창업을 하게 된다면 8천만 원 정도의 여유자금이 있어야 합니다. 15평 기준은 1억 원이 넘는 정도의 창업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20~30평 매장으로 운영하고싶다면 창업 비용은 2억 5천만 원~ 3억 원 정도로 꽤 큰 금액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가맹비 면제, 인테리어는 평당 추가 금액 발생함
  • 부가세 별도입니다.

 

 메가커피 가맹 절차

  1. 개설 상담
  2. 점포 선정/상권분석
  3. 계약 체결
  4. 매장 실측/도면 설계
  5. 인테리어 시공
  6. 가맹점주 교육
  7. 오픈 리허설
  8. 오픈
  9. 운영지원/사후관리

 

메가 커피 창업 절차 중 가장 중요한 절차는 점포선정/상권분석입니다. 개인적으로 알아보려면 시간 투자가 많이 되고, 정확하지 않지만, 메가커피 본사 점포개발팀에서 상권분석이 전문적으로 이루어지므로 믿고 맡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메가커피 창업을 하게된다면 10평 정도의 점포가 가장 안정적입니다. 계약 후 소요되는 시간은 대략 한달정도이며 인테리어 공사에 따라 기간은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물류시스템은 SPC 통합 물류시스템을 구축하여 대량 구매가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구매단가를 낮출 수 있고, 주 6일 배송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다른 프랜차이즈와 마찬가지로 매장마다 전담 슈퍼바이저가 정기적으로 방문하고, 경영 지도 서비스도 함께 제공합니다.

 

 

 메가커피 마진 

메가커피는 저가로 알려져있지만, 타 브랜드의 커피보다 오히려 맛도 좋고 양이 많아서 가성비, 가심비를 모두 잡았습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메가커피 창업을 고려해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메가커피 수익율, 마진은 사실 지역, 매장마다 차이가 크지만 수익구조는 비슷합니다. 메가커피 본사에도 10평 기준 2000만 원 정도의 매출이 나올 수 있도록 상권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월 매출 2000만 원이 발생한다면 월 수익은 대략 400만 원 정도입니다. 메가 커피 마진율은 20% 정도로 일 매출 60만원 이상이 발생해야 월 매출 2000만 원이 나올 수 있습니다.

 

 

 

 마치며

메가 커피 창업을 하기 위해 여러 정보를 탐색해보았는데 사실 쉽지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이미 상권이 괜찮은 곳에는 타 브랜드의 커피 전문점이 입점해있고, 메가커피도 주변에서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한가지 희망적인 사실은 메가커피에 대한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가 매우 우호적이라는 것입니다. 메가커피 창업 비용, 절차, 마진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아요.

 

 

무직자 비상금대출 무서류, 무소득 BEST 3

1. 무직자 비상금대출 - 카카오뱅크 비상금 2. 무직자 비상금대출 - K뱅크 마이너스 통장 3. 무직자 비상금대출 - 카카오뱅크 비상금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가 종종 있는데 일주일내로 바로 갚을

cude-swim.tistory.com

 

 

정부지원대출 방법 농협에서 해결하세요.

정부지원대출 방법 2020년부터 시작된 코oo 인하여 자금이 부족한 분들이 많습니다. 자영업자가 안타까운 선택을 하는 뉴스 기사도 종종 접하게 됩니다. 언제 끝날지 알 수 없고, 거리두기 단계

cude-swim.tistory.com

 

소방공무원 경찰공무원 대출 꼭 알아야 하는 정보 총정리

공무원은 취업 준비생, 부모님 세대에게 안정적인 인식이 강해서 선호하는 직군 중 하나입니다. 안정적인 월급, 공무원 연금이 보장된 삶을 살 수 있지만, 한 가지 단점도 있습니다. 다른 직장인

cude-swim.tistory.com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총정리

대출 한파에 대한 기사가 쏟아지며 한도는 줄이고, 처음부터 원금 상황하는 방식으로 옥죄기에 들어갔습니다. 그나마 희망이 되는 것은 중소기업 재직 중인 청년들을 위해 제공한 대출상품인

cude-swim.tistory.com

 

 

개인회생 무료 상담 자격 확인 알아보는 방법

코로나 이후 개인회생 준비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개인회생 셀프로 진행하는 분들도 많은데 먼저 무료 상담을 받은 뒤 자격 확인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개인회생 무료 상

cude-swi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