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usion

잠자고 있는 내 돈, 국세 환급금 조회 방법 (1인 평균 48만원)

INFO NEWS 2022. 3. 29. 12:54

세금을 초과하여 지불했거나 오류 등으로 인하여 잠자고 있는 내 세금이 우리나라 1인 평균 48만원입니다. 하지만 이 국세 환급금을 기간 내에 찾아가지 않으면 모두 국고로 환수되어 없어지는 돈이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잠자고 있는 내 돈, 국세 환급금 1분만에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PC, 모바일 모두 가능하므로 편한 방법으로 이용하면 됩니다.

 

 


국세환급금이란?

국세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내야 하는 세금입니다. 바꿔 말하면, 국가가 국민 재정 수입을 목적으로 국민들에게 부과하고 징수하는 세금을 의미합니다. 주로 갑작스러운 주소 변경, 정보 오류 등으로 '국세환급통지서'를 받지 못해서 미환급 세금이 점점 쌓이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를 찾아주기 위해 '찾아가지 않은 국세환급금' 찾아주기 운동도 시행할 정도로 잠자고 있는 세금이 많습니다. 작년 5월 기준, 남은 환급금은 무려 1400억원 가량입니다. 1당 환급금으로 환산하면 약 48만원 정도로 꽤 큰 돈입니다.

 

다들 재난지원금 신청에만 집중하시는데 국세 환급금을 찾아가는 것이 더 현명하고, 더 큰 금액을 찾아갈 수 있습니다.

 

 

국세 환급금 조회 방법

환급금 조회는 PC로 국세청 홈택스를 접속하거나 모바일로는 손택스 어플을 다운받아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회 범위는 최근 5년 동안의 미수령된 환금급이며 본인의 이름, 주민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 후 조회하면 됩니다.

환급금 지급이 결정 된 후 5년동안 환급금을 수령하지 않으면 국구로 귀속되어 찾을 수 없습니다.

 

 

1.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 (PC)

아래 그림과 같이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단의 조회/발급 카테고리에서 국세환급금 찾기를 선택합니다.

 

 

 

 

2. 정보 입력 후 국세환급금 조회하기

내, 외국인 체크한 후 주민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이름(상호)를 입력 후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대출 없이 오직 현금으로 초호화 아파트(빌라) 매입한 연예인 모음

대출을 껴야 조그마한 집이라도 살 수 있는 시대였는데 이젠 이것마저도 막혀버렸습니다. 하지만 별들의 잔치, 연예인에 세계에서는 대출 없이 초호화 아파트를 매수하는 것이 당연한 것입니다

cude-swim.tistory.com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 금액, 대상자 총정리(최신)

코로나 확진자가 이제 몇천명이 아니라 몇십만명씩 쏟아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40만명 이상의 확진자가 나오고 있으며 이제는 오히려 코로나에 걸리지 않는 사람이 적을 정도로 확진자가 많

cude-swim.tistory.com

 

 

2022 근로장려금 자격조건 지급일 신청 방법 총정리

근로장려금 2022년 개편되어 신청 방법, 자격 조건이 다소 변경되었습니다. 변경된 2022 근로장려금 자격조건 및 지급일,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2022 근로장려금 개편 내용 2. 근

cude-swi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