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usion

제주도 긴급재난지원금 10만원 신청 방법(탐나는전)

INFO NEWS 2022. 8. 2. 11:33

 

제주도 긴급재난지원금 예산 700억원 반영되어 1인당 10만원씩 제주도민에게 모두 지급합니다. 제주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날짜는 8월 1일부터 시작이며 5부제로 진행됩니다. 아래에서 제주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자세하게 안내하겠습니다.

 

목차
1. 제주도 긴급재난지원금 대상
2. 제주도 긴급재난지원금 지원금액
3. 제주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4. 제주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서류
5. 탐나는전 앱 다운로드 방법

 

 

 제주도 긴급재난지원금 대상

 

📌 주민등록상 주소가 제주도인 자

📌 제주도에 외국인등록 명단 등 주소를 둔 결혼이민자, 영주권자로 현재 국내 체류중인 자

 

 

제주도 재난지원금 대상 내국인, 외국인 모두 가능하며 현재 주민등록이 제주도에 등록이 되어 있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단, 지급일 기준이 2022년 7월 15일 23시 59분 이므로 이후 날짜로 제주도로 주소이전이 된 경우에는 긴급재난지원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주도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금액

 

1인당 10만원, 탐나는전 카드로 지급 (현금 지급 X)

✅ 2022년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이후 자동 소멸)

 

 

 

 

 제주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제주도 긴급재난지원금 오프라인, 비대면 온라인 신청 2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 제주도 홈페이지, 탐나는전 홈페이지 어플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 온라인 신청 기간 : 22.08.01(월) 9시 ~ 9월 30일(금)

🔍 오프라인 신청 기간 : 22.08.08(월) 9시 ~ 9월 30일(금)

 

신청 기간 일주일동안은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요일제로 운영됩니다. 출생년도 끝자리 확인 후 자신에게 맞는 요일에 신청하면 됩니다.

 

 

고령자,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분들을 위해 직접 집으로 찾아가는 신청도 운영됩니다. (8월 16일 ~ 9월 30일)

 

 

 

 

 

 

 

 제주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서류

 

제주도 긴급재난지원금 생활지원금 신청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특히 방문 신청으로 하는 경우에는 신분증, 위임장, 가족관계증명서 등 서류를 지참해야 하므로 방문 전 꼭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탐나는전 어플 다운로드 방법

 

탐나는전 앱은 충전신 선불형태의 지역화폐입니다. 제주도 지역화폐 등록 가맹점 내에서 사용 가능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충전시 일정 금액의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 탐나는전 어플 다운로드 ▼
갤럭시, LG 아이폰

 

 

 

🔍 이시각 인기글

 

나혼자산다 진로소주디스펜서 쿨러 가격 파는곳

나혼자산다 진로소주 디스펜서 이용해서 술 먹는 장면이 나오고 난 뒤 더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술자리가 많아지고 있는데 진로소주디스펜서 하나 들고 술자리 나가면 인싸되는

dailyethe.com

 

 

쥐젖 제거 방법 연고 제거기 효과 부작용

쥐젖 목이나 가슴, 겨드랑이, 눈꺼풀 등에 발생하는 연성 섬유종입니다. 쥐젖 생기는 원인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외관상 보기

dailyeth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