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usion

헤어 드라이기 버리기 지금 알아두세요!

INFO NEWS 2021. 4. 13. 10:48

드라이기 버리는 방법 알아두세요!

드라이기도 소모품이라서 오랜 기간 사용하면 고장이 나거나 수명을 다하게 됩니다. 드라이기를 잘 못 버렸다가는 과태료를 낼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드라이기 버리기 방법 4가지 간단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드라이기는 소형 가전으로 분리되므로 드라이기 버리기 방법을 반드시 준수하셔야 합니다.

 

 

🔻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정보

 

아파트 거주 ->분리수거 배출

아파트에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드라이기 버리기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매주 분리수거 배출 요일이 정해져 있는데 분리 수거하는 날 소형가전 구역에 드라이기를 버리면 됩니다. 아파트에 거주한다면 소형가전 구역 분리수거날에 가져다 두면 끝이라서 크게 걱정할 점이 없습니다.

 

 

 

주택, 빌라 거주 할 경우 드라이기 버리는 방법 4가지

    1. 주민센터에서 드라이기 버리기
    2. 폐기물 스티커 부착 후 버리기
    3. 가전제품 대리점을 통한 배출
    4. 폐가전 무상배출 서비스 이용하기

 


 

관공서를 통한 배출

각 지역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소형가전을 버릴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어있습니다. 주민센터가 거주하는 곳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다면 주민센터에 드라이기 버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료로 배출할 수 있어서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방법입니다. 혹시 주민센터에 해당 구역이 없을 수도 있으므로 주민센터에 미리 전화해보신 후 방문해보세요.

 

 

👉 우리동네 주민센터

 

 

 

폐기물 스티커 부착 후 버리기

폐기물 스티커는 종종 대형 가전제품, 가구 등을 버릴 때 한번쯤 사용해보셔을 것입니다. 드라이기도 소형가전으로 폐기물 스티커 부착 후 버리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버리기 전, 정해진 금액을 확인한 후 부착해주셔야 합니다. 보통 드라이기의 경우 스티커 비용은 1천 원 ~ 2천 원입니다.

 

 

👉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가전제품 대리점에서 버리기

집 근처에 가전제품 대리점이 있다면 해당 대리점에 방문하여 소형가전을 수거하는 지 확인해보세요. 대리점에서 가전제품 외에도 폐가전 수거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운영하지 않는 대리점도 있으니 미리 전화로 확인한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폐가전 무상배출 서비스 이용하기

폐가전 무상배출 서비스 라는 단어가 다소 생소하게 들릴 수도 있습니다. 예약을 통해 방문 날짜와 시간을 정하면 기사님이 직접 가전을 수거하러 집에 방문합니다.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소형가전 1개는 어렵고, 5개 이상이어야 폐가전 무상배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출할 소형가전이 발생했다면, 창고에 모아두셨다가 5개 이상이 되었을 때 배출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혹은 대형가전제품이 있을 때 함께 버리면 됩니다.

 


 

여기까지 드라이기 버리는 방법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 이시각 인기글

 

당근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 연결 방법(사기 신고)

당근마켓 이제는 우리의 일상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입니다. 예전에는 중고나라 카페로 중고 물품을 거래했지만, 이제는 당근마켓 어플로 쉽게 동네 주민과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

cude-swim.tistory.com

 

 

가요무대 방청신청 꿀팁 이렇게만 하세요!

가요무대는 KBS1 프로그램으로 1985년부터 이어오는 전통가요의 명가입니다. 흘러간 노래와 트로트를 부르며 향수와 추억을 되새기는 중장년층 대상 음악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MC는 김동건 아나

cude-swi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