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독서]초보자를 위한 친절한 효자손의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되기

INFO NEWS 2019. 8. 4.

구글 애드센스로 부수입 얼마나 창출할 수 있을까?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두달정도 되어가는데 아직까지 애드센스를 달지 못했습니다. 1일 1포스팅을 해야하는데 직장인에겐 꽤 어려운 일이더라구요. 물론 좀 더 부지런하게 움직이면 가능할 수도 있겠지만, 어떤 컨텐츠로 글을 작성해야하는 지 고민해야해서 일주일에 2~3개가 저의 최대치이더라구요.

이런 저의 안 좋은 태도(?)를 변화시키기 위해 도서관에서 희망도서를 신청하여 어제 하루 종일 직장인 부수입, 주식에 관련된 책을 읽었습니다. 저희 동네 도서관만 있는 제도는 아닌듯한데 읽고 싶은 책이 있으면 희망도서로 신청하면 1~2주 후에 받아볼 수 있더라구요. 게다가 새책을 제가 먼저 빌려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직장인 부수입으로 파이프라인을 만들고 싶은 저에게 딱 맞는 책 "친절한효자손의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입니다. 아직 애드센스 광고를 제 티스토리엔 달지 못했지만, 이 책을 읽어보며 곧 신청을 해보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이 책의 저자 친절한효자손님처럼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비슷한 내용을 올렸더니 저품질블로그가 되었더라구요. 그래서 거의 방치상태로 두었는데 가끔 애드포스트 확인해보면 몇백원 수익이 나있어서 네이버포인트로 한달에 몇백원에서 몇천원 전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정도 돈으로는 파이프라인을 만들기 어렵다고 판단하여,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친절한 효자손의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되기 이 책은 애드센스를 이미 달고 수익을 내고 있는 분들보다는 초보자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운영자로서의 마음가짐에 대한 내용도 잘 설명되어 있고, 본인이 어느 부분에서 잘못된 방향으로 운영하고 있는지 깨닫게 해줄 수 있어서 초보자 분들에게 좋은 책입니다.

 

친절한효자손의 구글애드센스 고수익자되기의 꿀팁!

1. 체험단은 블로그의 취미로 즐기기, 체험단 활동에 목숨 걸면 안된다. 

티스토리 방문자가 늘어나면 이에 따라 체험단 요청도 많이 들어온다고 하는데 요청이 들어오는 모든 체험단을 하기보다는 자신의 티스토리 방향에 적합한 체험단만을 선택하는 것이 기업과 운영자 모두 Win-Win할 수 있는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모르는 분야의 체험단을 할 경우, 글의 퀄리티도 달라지고, 체험단을 요청한 기업입장에서도 손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따라쟁이는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

다른 사람의 글을 베끼거나 그대로 도용한다면 저작권 위반이 될 수도 있고 자신만의 색깔을 내지 못하여 티스토리 방문자는 점점 줄어들 것입니다. 같은 글이라도 표현 방법을 다르게 하거나 자신만의 표현방법을 사용해야할 것입니다.

3. 워터마크를 디자인하라!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서 사진이나 프로필에 넣어둔다)

저자 친절한효자손님의 경우 꽤 단순한 캐릭터인 곰을 디자인하여 사람들이 효자손님을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었습니다. 저도 수영과 경제를 좋아하니까 이와 관련된 캐릭터를 하나 디자인해보려고 합니다. 그림을 잘 그리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저만의 캐릭터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4. 내 글이 반드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는 마음을 가지고 글을 쓴다.

제가 작성한 글은 몇개월 뒤 혹은 몇년 뒤, 몇십년 뒤에도 검색하여 누군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 지금도 정성껏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5. 직장인들은 예약 포스팅을 활용하라!

주말에 3시간정도만 시간을 낸다면 포스팅 3~4개 정도는 할 수 있는데 평일에는 회사에선 포스팅하긴 어렵고, 퇴근 후엔 약속이 있거나 운동을 가게되면 포스팅을 할 수 있는 시간은 아무래도 부족하더라구요. 그래서 주말에 글을 여러개 예약으로 작성해둔 뒤 정해진 시간에 맞춰서 포스팅한다면 1일 1포스팅 어렵지 않을 것 같아요. 이 책에서 저자가 말하기를 정오나 자정시간은 피해서 올린다고 하시네요. 이 시간대에는 포털사이트에 글이 노출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직장인 4년차인 저에겐 제 2의 월급은 부자가 되기 위한 첫 발걸음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기타소득으로 20~30만원정도 수입을 내고 있지만, 이는 불안한 소득이라서 모으기보다는 자꾸 소비를 하게 되더라구요. 애드센스로 꾸준하게 수익을 낼 수 있다면 탄탄한 파이프라인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직장인 여러분들, 오늘부터 티스토리 시작해보세요! 1년 후 지금쯤엔 애드센스로 꾸준하게 수익을 낼 수 있는 모습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