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래 입을 수 있는 니트세탁법 찾아봤어요!

INFO NEWS 2021. 4. 10.

집에서 하는 니트세탁법

이제 니트를 입기엔 더운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겨울내내 입었던 니트를 잘 보관해서 내년 겨울에도 또 입으려면 니트세탁법이 매우 중요합니다. 제대로 보관하지 않으면 변색이 될 수 있고, 냄새가 나서 다시 입기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매번 드라이닝크리닝을 하기보다는 손빨래로 니트를 세탁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겠습니다.

집에서 니트 손세탁 하는 방법

1)손빨래가 가능한지 확인한다.

옷 안에 세탁 레벨을 확인해야합니다. 합성섬유(폴리에스테르, 아크릴, 나일론 등)가 20% 이상이면 집에서 손세탁이 가능한 니트입니다. 매번 입을 때마다 세탁을 하기보다는 2개월에 한번 정도 손세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울=모, 캐시미어, 앙고라, 실크 등 동물성 섬유가 80% 함유되어있다면 드라이크리닝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2)니트세탁이 가능한 세제 만들기

울샴푸로 주로 니트를 세탁하지만, 울샴푸 자체가 묵은 때를 제거해주기는 어렵습니다. 니트 손빨레 세제는 미지근한 물 150ml, 주방세제 1, 베이킹소다, 1 비율로 준비해주세요. 주방세제와 베이킹 소다를 섞고, 미지근한 물에 넣어주세요. 뜨거운 물로 세탁을 하면 니트가 줄어드는 위험이 있습니다.

 

3)변형이 생기지 않도록 세탁하기

니트 자체는 변형이 되기 쉬운 재질어이서 너무 세게 주물러서 세탁하면 변형이 일어날 수 있고 보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세제 푼 물에 니트를 정돈해서 접은 후 넣어주면 됩니다.

 

4)탈수 후 물에 헹구기

물에 헹구기 전, 니트를 세탁망에 넣어서 탈수기에 3분정도 돌려주면 거품이 제거되어 헹구기 수월합니다. 세탁망이 꼭 필요한 이유는 니트 변형도 되지 않고, 엉키지 않아서 좀 더 쉽게 세탁이 가능합니다. 탈수기에 돌린 니트는 미지근한 물에 여러번 헹궈주면 됩니다. 세제로만 세탁을 하면 니트가 조금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어서 피죤을 넣어 헹구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절차가 다 끝나면, 깔끔하게 접어서 세탁망에 넣고 탈수기에 5분 정도 돌려주면 끝입니다.

 

5)니트 건조 방법

니트 세탁의 가장 중요한 것은 건조 방법입니다. 늘어나지 않게 니트를 건조시켜야 합니다. 그늘이 진 곳에 건조대를 펴고 니트를 잘 펴서 말려주면 됩니다. 반드시 그늘 진 곳에서 건조를 해야 색 변형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