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추가모집 안내 및 이용 방법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소개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코로나19 확산과 배달문화 정착으로 증가한 이륜차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2020년 5월부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2021년도에도 선발하여 올해 2월부터 활동을 시작했고 현재 3000명이 활동 중이며 월평균 제보건수가 전년대비 약 2.6배 증가해 매월 약 15,000건을 제보하고 있습니다.
1건당 최대 14,000원의 포상금을 지급하는 교통안전 공익제보단을 5월 3일부터 31일까지 추가로 모집 중입니다. 해당 포상금은 기타소득으로 신고되며 월 20건 이하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신청 방법
1.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www.kotsa.or.kr)
2. 2021년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추가모집 안내 배너를 클릭합니다. 또는 공지사항에 추가모집 안내 게시글을 클릭합니다.
3. 지원서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한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아래 해당하는 소속으로 메일 발신하면 지원 완료됩니다.
선정 결과는 개별 통지되며 활동기간은 2021년 6월부터~ 2021년 12월까지입니다. 활동내용은 이륜차 주요 법규위반 행위를 경찰청 SMART 국민제보 앱을 통해 신고 후 처분결과(실적 제출)하면 됩니다.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활동 상세
■지급 대상 : 이륜차 신고대상 중 처리완료(처리중) 건
- 신고대상 : 신호위반, 중앙선 침범, 보행자보호의무위반, 인도주행, 안전모 미착용, 유턴, 횡단, 후진 위반
- 경찰청 스마트 국민제보앱 내 "이륜차위반" 제보 후 경고, 과태료, 범칙금 처분 건
■월별 지급제한 건수 : 매월 최대 20건 내 비용 지급
■실적 제출 : 전월 실적(신고일 기준) 증빙자료 제출 매월 15일까지
■지급 시기 : 실적 제출 후, 익월 초 지급
사진 촬영시 정확하게 사진이 찍혀야 하며 흔들림이 없어야 합니다. 또한, 이륜차의 번호판도 명확하게 보여야 신고 처리가 완료되므로 교통안전 공익제보단으로 활동이 다소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활동 중인 공익제보단의 후기를 찾아보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이륜차 헬멧을 착용하지 않거나 불법 유턴 등을 하는 분들을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공익 활동도 하며 돈을 벌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될 수 있으므로 관심 있는 분들은 참여해보세요.
같이 보시면 좋아요.
지금까지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추가모집
공고에 대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