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시 4무대출 신청부터 승인까지 총정리!

INFO NEWS 2021. 11. 20.

서울시4무대출

오세훈이 서울시장 선거공약으로 서울시 4무 대출 내세웠었는데 올해 6월 9일부터 4무 안심금융 대출이 시작되었습니다.

사업자분들이라면 서울시 4무 대출 대부분 알고 계실테지만,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분들은 정보가 부족하여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신 분들이 있는 것 같아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서울시 4무 대출이란?

무이자(1년간), 무보증료, 무담보, 무종이서류(모바일신청시)로 시행되는 서울시 소상공인을 위한 대출 상품입니다.

 

 

 

 서울시 4무 대출 자격

서울시 4무 대출은 총 3가지로 지원 방향이 나누어집니다.

  • 일반 4무 안심금융
  • 저신용자 특별 4무 안심금융
  • 자치구 4무 안심금융

 

첫번째, 일반 4무 안심금융은 서울 소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대표자가 개인신용평점 595점 이상(옛 7등급)이면 신청 가능합니다.

한도 심사 없이 업체당 최대 2천만원 한도로 지원되며 심사를 받으면 최대 1억까지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저신용자 특별 4무 안심금융은 신용평점이 350점~744점 이하인 저신용 소상공인이 대상입니다. 등급으로는 대략 6~9등급이면 받을 수 있습니다. 한도는 최대 2천만원으로 지원되며 기보증을 포함한 한도입니다.

 

세번째, 자치구 4무 안심금융은 지난 4월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본인이 소재한 지역 구청 홈페이지에서 세부 자격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역마다 자격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참고 바랍니다.

이미 자치구 구청 대출을 받은 분들을도 위 두가지 일반 4무나 저신용자 특별4무 안심금융을 중복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서울시 4무 대출 신청 방법

서울시 4무 대출이 사업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는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도 접수가 가능하기 떄문입니다.

하나원큐 어플을 설치하여 대출을 신청하는 방법이 가장 간단하여 대부분 하나은행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1. 안심금융 상담창구(서울시 소재 5개 은행 영업점 380여개) : 신청 금액 4천만원 이하에 한함

-국민은행, 농협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2. 보증재단 영업점 방문 상담

-고객센터(1577-6119) 또는 홈페이지 메인화면 [지점방문예약]을 클릭 후 예정일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3. 보증재단 방문하지 않고, 신용 보증을 해야 할 경우 (개인사업자 중 단독대표에 한함, 공동인증서 필요함)

-홈페이지 메인화면 [무방문 신청하기] - [신용보증신청] 클릭

 

4. 아무 곳도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신청 하는 방법은 하나은행 기업뱅킹 모바일앱(개인사업자 중 단독대표에 한함, 공동인증서 필수)

 

 

 

▼안드로이드 하나원큐(기업) 어플 다운로드

 

하나원큐 기업 - 하나은행 기업스마트폰뱅킹 - Google Play 앱

앞서가는 기업의 스마트한 선택, 손 안의 기업금융서비스

play.google.com

 

▼앱스토어 하나원큐(기업) 어플 다운로드

 

‎하나원큐 기업 - 하나은행 기업스마트폰뱅킹

‎하나은행의 기업스마트뱅킹이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 주요 서비스 개편사항 - 더욱 간결하고 훨씬 똑똑해진 기업스마트폰뱅킹서비스! 간결하고 직관적인 주요 화면 구성으로 뱅킹서비스

apps.apple.com

 

 

 서울시 4무 대출 기본 서류

4무 중 무서류로 되어있지만, 기본적인 서류는 심사를 위해 필요합니다.

사업자등록사본, 신분증, 임차계약서(사업장 및 주소지), 국세 납세증명서, 지방세 납세 증명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이 보통 기본 제출 서류이며 은행마다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위 서류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모두 출력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지금까지 서울시 4무 대출 자격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사업자분들에게 금전적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랍니다. 

 

 

같이 보시면 좋아요.

 

 

정부지원서민대출 햇살론 대출자격 총정리!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두 가지로 종류가 나누어집니다. 생계자금과 주거자금으로 나누어지며 햇살론 생계자금은 정부지원 서민대출 중 유명한 상품입니다. 해당 상품은 개인신용점수, 연

cude-swim.tistory.com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17 자격 한도 총정리!

정부 산하기관의 저소득자 통합지원센터에서는 불법 민간금융 이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그중 오늘은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17 대출 자격,

cude-swim.tistory.com

 

메가커피 창업비용, 마진, 점주 후기 MEGA MGC COFFEE

메가커피 창업 절차 및 비용 정리한 포스팅으로 메가커피 창업비용 마진 절차에 대해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관련된 정보를 참조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회사를 다닐 때는 창업에 대해 부

cude-swim.tistory.com

 

 

샐러디 창업비용 마진 가맹 입지조건 총정리

요즘 자주 이용하는 샐러드 프랜차이즈를 떠올리면 샐러디입니다. 친구의 추천으로 한번 먹었다가 샐러디 매력에 푹 빠져서 딱히 다이어트하는 것도 아닌데 샐러디를 찾게 되더라고요. 최근에

cude-swi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