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지원금 이의신청 절차 총정리
국민지원금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절차 총정리
국민지원금 재난지원금 9월 6일부터 신청을 시작했고, 국민의 88%가 재난지원금을 수령하여 사용하고 있지만, 건보료 초과 등 다양한 사유로 인하여 대상자격에 해당하지 않은 분들이 많습니다. 소득하위 88% 기준표에 맞는 금액으로 건보료를 납부했는데 국민재난지원금에 해당하지 않은 분들이 꽤 많았습니다.
금융소득, 재산세, 기준초과 등 다른 사유에도 해당될 수 있다는 청천벽력과 같은 문자입니다. 돈이 많아서 재난지원금 대상자에서 제외된거라면 억울하지 않지만, 딱히 재산도 많지 않은데 데이터 처리에 희생양이 된 것 같은 기분입니다.
이에 대해 항의 할 수 있는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기간이 정해져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재난지원금 국민지원금 이의신청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비교하면서 보세요
국민신문고 PC 신청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방법은 3가지로 나누어집니다. PC로 국민신문고에 접속하여 이의제기를 할 수 있고, 모바일을 이용하여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화로 상담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세가지 방법 모두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국민신문고 PC 홈페이지≪
국민신문고 모바일앱 신고
국민신문고 전화 상담
✅재난지원금 콜센터 ARS 연락처
: 1533-2021 또는 110번으로 상담 신청이 가능합니다.
: 이용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후기를 찾아보니까 연결이 매우 어렵다고 합니다. 차라리 PC나 앱으로 이의신청 하는 것이 스트레스 받지 않고 신청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주민센터에 방문해도 이의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기간
: 2021년 9월 6일 ~ 11월 12일까지
✅이의신청 주의사항
: 9월 6일~10일까지 5부제 신청일에 맞게 이의신청 가능
같이 보시면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