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북 M1 한국 출시일 예상 날짜라도 이제는 알고싶다.

INFO NEWS 2020. 11. 28.

애플에서 자체 개발 프로세서 M1을 탑재한 맥북이 출시했습니다. 1차 출시국인 미국은 현재 판매를 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국내 출시일은 12월 초, 중순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맥북 프로 M1 13인치 구매 결정을 한 이후로 매일 애플코리아 사이트에 접속하고 있지만, 아직 예상 날짜도 나오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삼성 노트북 NT450 ver.2014

현재 저는 삼성 노트북을 사용중인데 3시간 이상 연속 사용하면 자동으로 종료되는 현상이 있어서 올해 노트북을 바꾸려고 찾아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중에 애플 맥북 M1 출시 소식을 들었고, 업무상 저에게 잘 맞을 것 같아서 맥북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맥북 M1 장점은?

이번 M1 맥북 출시에서 애플이 강조한 부분은 바로 CPU입니다. 가장 핵심인 키워드는 바로 저전력 고효율로 속도는 상승하면서 배터리 소모는 크게 줄였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M1 맥북의 가장 큰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8코어 GPU 성능 향상으로 영상, 이미지 작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엄청난 강점으로 꼽힐 수 있습니다.

 

 

 

M1칩이 탑재된 맥북에어, 맥북프로 가격은 13인치형 모델을 기준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맥북에어 M1 Chip(8코어 256GB) 129만원

맥북프로 M1 Chip(8코어 256GB) 169만원

에어는 가격이 어느정도 작년과 비슷한 수준인데 맥북프로는 확실히 가격이 많이 내려간 것 같습니다. 좀 더 할인을 원하시는 분들은 쿠팡에서 사전예약을 하거나 애플스토어 교육할인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맥북 M1 프로 512GB 196만원으로 결정을 했는데 (사실 제 돈으로 사는게 아니라서) 내돈내산으로 구입한다면 맥북에어가 훨씬 더 매력적으로 보여집니다. 제가 보기엔 맥북에어와 프로 성능이 거의 비슷한 것 같습니다.

이번에 맥북프로 M1으로 처음 맥북을 사용하는거라 걱정이 되긴 합니다. 하지만 현재 사용하는 삼성 노트북보다 훨씬 빠르고 배터리타임도 좋아서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맥북 받기 전에 미리 사용법에 대해 공부도 많이 해봐야겠습니다. 애플코리아에 하루 빨리 맥북 M1 출시 예상일이라도 떳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