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쉴새없이 울리는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끄기 안전디딤돌 어플로 해결했어요.

INFO NEWS 2020. 11. 25.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끄기

출근하는 길, 회사, 퇴근하는 길, 집 등 장소가 바뀔 때마다 재난문자가 쉴새없이 울리는 요즘입니다. 알림을 끄게 되면 지진, 자연재해, 코O나 등 알림을 받을 수 없고, 중요한 정보를 놓칠 수도 있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알림을 끄려고 하는데 그 이유는 하루에 기본 3번 울리는 재난문자, 알림소리가 유난히 크기 때문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끄기 방법은 무음으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전체 무음으로 설정할 경우 중요한 전화나 문자, 카카오톡 등 무음이 되어버리는 것이 문제입니다. 이에 대한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급재난문자/공공안전경보 끄기

아이폰 설정에서 긴급재난문자/공공안전경보를 끄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1. 아이폰 설정에 들어갑니다.

2. 스크롤을 끝까지 내리면 긴급재난문자/공공안전경보를 각각 끌 수 있습니다.

도입 부분에도 언급했지만, 재난문자를 끄는 것은 위험한 행동일 수 있습니다. 지역내 정말 중요한 정보를 놓칠 수 있어서 안전에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알림을 아예 끄는 것보다는 무음으로 설정해두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무음으로 설정해둔다면 스마트폰을 사용중이라면 알림을 바로 확인 할 수 있으므로 알림을 끄는 것보다는 안전한 행동으로 보여집니다.

아이폰 무음 설정                                                                                                  

설정->사운드및햅틱에서 무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난문자만 무음 설정이 되는 것이 아니라 전화, 문자, 푸쉬알림 등 전체가 무음이 되는 단점을 갖고 있습니다.

아이폰 업데이트가 된 이후로는 진동으로 설정해두면 긴급재난문자가 진동으로 알림이 떠서 굳이 무음으로 설정할 필요는 없지만, 진동이 오는 것도 번거롭다면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재난문자만 무음으로 설정하는 것인데 아래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문자'만' 무음으로 설정하는 방법

재난문자만 무음을 설정하는 방법은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안전디딤돌' 어플은 앱스토어에서 설치 할 수 있으며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처음 안전디딤돌을 설치한다면 위 사진과 같은 수신동의가 뜨는데 무음이 목적이므로 수신동의를 해야합니다. 

1. 안전디딤돌 어플 접속 후 환경설정 클릭

2. 알림소리 및 텍스트 설정 클릭

3. 소리 알림은 off로 변경

안전디딤돌 어플로 재난문자만 무음으로 사용할 경우엔 미리 해야할 작업이 있습니다. 바로 처음에 설명했던 아이폰 설정에서 긴급재난문자/공공안전경보를 끄는 것입니다. 만약 끄지 않는다면 어플과 이중으로 알림이 오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재난문자 끄는 방법과 안전디딤돌 어플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 현재는 안전에 조심해야 할 시기이므로 재난문자를 아예 받지 않는 것보다는 어플을 이용해서 무음으로 설정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엔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