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고발센터 전화번호 상담 신청 방법(최신)
오프라인으로 물건을 구매하거나 온라인으로 물건을 구매하고 난 후 제품에 하자가 발생했다면 교환 또는 환불을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판매처에서 이에 대해 거부하거나 환불이 불가하다고 할 경우, 소비자보호법에 의거하여 소비자가 받은 피해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소비자고발센터 전화번호, 소비자상담 신청 방법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자고발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비자고발센터 홈페이지에서는 소비자제보현황, 고발TIP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혹시 나와 같이 피해를 당한 소비자가 있는지 검색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소비자고발센터 소비자고발 현황을 보면 제품에 대한 고발도 많지만, 보일러 설치, 인테리어 시공, 견적서 위조 등과 같은 고발도 많습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소비자상담센터는 구매전 물품/서비스 구매가이드, 구매후 물품/서비스 구매가이드, 인기 상담자료 등 소비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 피해와 관련하여 상담 신청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므로 전화 상담이 어려운 분들은 인터넷 상담을 통해 소비자 불만 및 피해에 대해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상담 신청 범위(소비자기본법 제55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
- 사업자가 제공하는 물품(용역)을 소비새오할을 위하여 사용하거나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소비자의 불만 및 피해
상담대상이 아닌 분야
- 전월세를 포함한 개인간의 임대차 관련 분쟁
- 상가, 사무실 등 비주거용 건출물 관련 분쟁
- 화물운송 차량, 영업용 택시, 버스 등 관련 분쟁
- 프랜차이즈 계약 대리점과 본사와의 분쟁, 하도급 분쟁
- 임금 등 근로자와 고용인간의 노동 분쟁 개인과 개인간의 분쟁 등
소비자고발센터 전화번호
- 국번없이 1372
지금까지 소비자고발센터 전화번호, 홈페이지, 인터넷 상담 신청 방법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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