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에어태그(Air Tag) 위치추적 액세서리 신제품 출시일 특징

INFO NEWS 2021. 4. 23.

애플 에어 태그(Air Tag) 신제품 출시 스마트 태그 대격돌?

애플이 신제품 발표행사에서 에어태그를에어 태그를 공개했습니다. 올해 초 삼성전자도 '갤럭시 스마트 태그'를 출시하는데 이어 애플도 4월 20일 신제품 행사에서 에어태그를 처음 공개했습니다. 에어태그, 스마트태그가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곧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액세서리가 될 것이라 예상합니다.

  • 에어태그 : 저전력 블루투스(BLE) 기술로 반려동물 등의 위치를 확인하는 모바일 액세서리입니다.

출처_애플 가죽 케이스

에어태그 활용할 곳은 무궁무진하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 19) 사태 이후 스마트폰 시장은 다소 주춤했지만, 웨어러블 시장은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펫이코노미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반려동물 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며 스마트 태그 시장도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애플 에어태그는 반려견뿐 아니라 열쇠, 핸드백, 가방, 자전거 등에 부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 유저의 경우 블루투스 신호로 에어태그의 위치를 추적해 물건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생활방수, 방진 기능도 갖추고 있어서 여러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에어태그 

애플 에어태그 디자인 깔끔 그 자체!

에어태그의 크기는 가로 X 세로 31.9mm, 두께는 8mm이며 무게는 11g입니다. 대략 500원짜리 동전 크기가 가로 X 세로 26.5mm, 두께 2mm로 500원짜리 동전 4개를 붙여놓은 크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소재는 스테인리스강(STS)으로 구성되어있으며 플라스틱으로 만든 갤럭시 스마트태그보다 충격에 더 강할 것으로 전문가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애플답게 뒷면에 각인도 가능하도록 제작했습니다. 

 

케이스 또한, 깔끔합니다. 에어태그 자체만으로는 고리를 걸 수 없기 때문에 가방, 핸드백에 장착하려면 케이스가 필요합니다. 에어태그 케이스는 이번에도 에르메스와 콜라보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아직 가격은 나와있지 않지만, 가격이 꽤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_애플

지금까지 애플에서 공개한 에어태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에어태그는 이달 30일부터 미국 등에서 판매가 시작되며 1개 가격은 3만 9000원, 4개 12만 9000원으로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가트너는 스마트 태그, 에어태그 등을 포함한 전 세계 웨어러블 기기 사장이 오는 2024년에는 총 122조 원 규모로 형성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앞으로 에어태그의 성장이 더욱 기대됩니다.

 

 

 

애플 보라색 아이폰12 퍼플 출시 발표

애플, 온라인 신제품 발표행사에서 아이폰12 퍼플 발표! 애플이 20일(현지시간) 신제품 발표행사에서 에어태그, 신형 아이맥, 아이패드 프로, 애플 TV 4K 등을 발표했습니다. 가장 주목되는 신제품

cude-swim.tistory.com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영수증 포인트 회수 부정사용 정지되는 이유!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영수증 부정 사용으로 포인트 회수! 네이버 마이플레이스는 나만의 장소 리스트를 만들고, 다녀온 후기를 남기는 사이트로 영수증 리뷰시 첫 방문은 50원, 재방문은 10원의

cude-swi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