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눈 쌍커풀 한쪽 눈만 수술한 후기
7년 전, 작은 눈이 스트레스여서 부분절개로 쌍꺼풀 수술을 받았습니다. 당시에 앞트임, 부분절개로 수술을 받았고, 큰 문제없이 지냈습니다. 하지만 작년 봄부터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오른쪽 눈 쌍꺼풀이 풀렸고, 오후가 되면 다시 돌아오기도 했습니다.
계속 이렇게 풀렸다가 쌍커풀이 돌아오는 과정이 있었고, 올해 2월에도 아침에 일어났는데 쌍꺼풀이 풀렸고, 다음 날이 되어도 되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약 4개월 동안 짝눈으로 생활하다가 친구와 함께 찍은 사진을 보고 쌍꺼풀 한쪽 수술을 결심했습니다.
쌍꺼풀 한쪽 수술 전, 상담 진행
친구와 함께 찍은 사진을 보고, 수술을 결심하게 되었고, 쌍꺼풀 수술을 처음 했던 성형외과에 방문했습니다. 자주 눈을 비비는 행동을 하면 쌍커풀이 풀리기 쉽다고 하더라고요. 알레르기 비염이 있어서 평소에 무의식적으로 눈을 비빈 적이 많았는데 상담을 받고 난 뒤부터는 눈 비비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나머지 한쪽도 풀려버리면 안 되니까요..
이렇게 상담을 받고, 의사 선생님이 바로 수술을 하라고 하시더라고요. 마음의 준비가 되지 않았고, 7월 중순이라 날씨도 너무 더워서 고민을 잠깐 했지만, 지금이 하기에 최적이라고 생각되어 바로 수술 날짜를 잡았습니다.
수술은 상담을 받은 날 정했고, 약 5일 뒤 수술이 결정되었습니다. 수술 비용은 한쪽만 진행할 경우 44만 원이었고, 양쪽 재수술을 하는 경우 60만 원이었습니다. 먼저 수술 예약비 10만 원을 선납했습니다.
쌍커풀 한쪽 수술 후기
퇴근 후 수술을 잡아두어서 여유 있게 병원으로 갔습니다. 쌍커풀 수술을 7년전에 해본 경험이 있어서 꼼꼼하게 준비물을 챙길 수 있었습니다.
수술받으러 갈 때는 선글라스 정도만 챙겨가면 됩니다. 그리고 집에는 미리 헤어밴드, 코코넛 음료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눈 수술한 뒤 머리카락이 눈 쪽을 찌르면 상처가 덧날 수 있어서 헤어밴드로 머리카락을 고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코코넛 음료는 부기 빼는데 최고의 음식입니다. 이전에는 호박즙을 마셨었는데 맛이 없어서 마시기 어려웠는데 코코넛음료는 약간 단맛도 있고, 호박즙보다 붓기 빼는데 효과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한쪽 쌍꺼풀 수술 진행 과정
수술실에 들어가기 전, 옷은 모두 탈의하고 수술복으로 갈아입습니다. 잠시 대기를 한 뒤 수술실로 이동합니다.
수술실에 들어간 뒤 누워서 소독을 받고, 마취가 진행됩니다. 7년 전 수술받을 때는 대학생이라서 아무 생각이 없었는데 다시 수술 받을 때는 무서워서 손으로 수술복을 꽉 잡으면서 받았네요 ^^;;
마취만 끝나면 통증은 없고 눈앞에서 실이 왔다 갔다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눈을 감았다가 떴다가 해야 해서 잠들기는 어렵습니다. 참고로 저는 절개로 진행했습니다.
한쪽 눈만 수술해서 금방 끝날 줄 알았는데 마취+수술+회복 총 과정 시간은 2시간 정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수술이 끝나고 회복실에서 한 30분 정도 붕대로 눈을 압박해야 합니다.
쌍커풀 수술 후 관리
한쪽만 쌍커풀 수술을 받았어도 양쪽 다 받은 것과 마찬가지로 숙여서 머리를 감을 수 없고, 샤워, 목욕 3일 정도 할 수 없습니다. 부득이하게 머리를 감아야한다면 가족들에게 부탁을 하거나 미용실 가서 머리 감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제일 더울 때 수술을 받아서 목욕을 하지 못하는 것이 가장 갑갑했지만, 대신 24시간 에어컨을 틀어두고 생활해서 그렇게 찝찝하진 않았습니다. 혹시 쌍커풀 수술받아야 한다면 땀이 나지 않는 가을, 겨울쯤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에도 언급했듯이 저는 매일 코코넛 음료 2개씩 마셨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붓기도 금방 빠지고, 회복도 금방 된 것 같습니다. 냉찜질하는 게 사실 조금 귀찮아서 3일 정도만 열심히 하고 나중에는 자기 전에 잠깐만 눈 냉찜질을 해주었습니다.
위에 사진은 한쪽 수술 후 한 달 반 정도 지난 현재 사진입니다. 거의 정상인 범주에 들어와서 지금은 수술했던 티가 크게 나지는 않습니다. 물론 지인, 친구들은 금방 알아보지만, 처음 저를 보는 분들은 한쪽이 쌍꺼풀 좀 더 진하다고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병원에서 양쪽 쌍꺼풀 라인이 맞춰지려면 최소 6개월 정도 소요된다고 했는데 저는 다음달이면 양쪽 쌍커풀 라인이 비슷해질 것 같습니다.
+ 수술한지 대략 1년 정도 지났는데 정확히 6개월정도 걸려서 쌍커풀 라인이 자리 잡았습니다.
마치며
양쪽 쌍커풀 후기는 많지만, 한쪽 쌍커풀 후기는 많지 않아서 수술 전 정보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혹시 한쪽 쌍커풀 수술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글을 남겨봅니다.
양쪽 쌍수보다는 한쪽 쌍수가 부기도 금방 빠지고 회복도 금방 되니까 고민하시는 분들은 최대한 빨리 수술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시각 인기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