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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공유오피스 가격, 계약 가이드 총정리

INFO NEWS 2022. 3. 8.

1인 공유오피스 가격

1인 공유오피스 장단점

 

회사를 그만두고, 창업을 시작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1인 사무실, 공유 오피스를 알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저렴하다고 바로 계약하면 큰 돈을 날리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1인 공유오피스 계약 전, 확인해야 하는 사항 완벽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인-공유오피스-가격

 

 

목차
1. 공유오피스란?
2. 공유 오피스 계약 전 체크리스트 3가지
3. 마치며

 

공유 오피스란?

건물을 여러 개의 작은 공간으로 나눠 입주자에게 사무 공간을 재임대하는 시스템입니다.

쉐어오피스라고도 불리며 공유 오피스를 시작으로 공유주방, 섹션오피스 등 공유 공간을 활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계약 전 체크리스트 3가지

  1. 위치 및 가격
  2. 냉난방 시스템
  3. 정식 임대차 계약

 

 

1. 위치 및 가격

아무리 혼자 일을 한다고 하더라도 지리적인 위치가 중요합니다. 너무 외진 곳에 자리 잡고 있으면 교통이 불편하여 매일 출퇴근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지하철역, 버스 정류장에서 가까운 지 먼저 확인하신 후 공유오피스 가격을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같은 지역의 공유오피스 2~3군데 정도를 직접 발품을 팔아 돌아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너무 저렴한 곳이라면 화장실, 위치 등의 단점이 있을 수 있으므로 꼼꼼하게 따져보셔야 합니다.

 

보통 1인 공유오피스 가격의 경우, 지역별로 조금씩 편차가 있지만30만 원 이내로 책정된 곳이 가장 적당합니다. 창가가 있는 곳이라면 가격대가 좀 더 높을 수 있습니다.

 

2. 냉난방 시스템

개별 냉난방이 아닌, 전체 난방인 경우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추울 수 있습니다. 개별 냉난방 시스템으로 운영하는 공유 오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대부분 전체 난방, 부분 난방으로 관리비를 절감하고 있습니다. 

 

같은 조건의 공유오피스가 있으면 개별난방 시스템으로 운영하는 공유 오피스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3. 정식 임대차 계약

공유 오피스도 부동산 계약과 동일합니다. 정식 임대차 계약은 건물을 직접 소유한 건물주와 계약을 하는 것으로 하루아침에 공유 오피스가 사라지는 위험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전대차 계약인 경우, 직접 건물주와 계약한 것이 아니라서 도산, 파산 등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식 임대차 계약서를 작성하는 공유오피스와 계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1인 공유오피스 가격, 계약 시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주변에 1인 공유사무실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꼼꼼하게 계약할 수 있도록 해당 포스팅을 공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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