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샐러디 창업비용 마진 가맹 입지조건 총정리

INFO NEWS 2021. 11. 12.

요즘 자주 이용하는 샐러드 프랜차이즈를 떠올리면 샐러디입니다. 친구의 추천으로 한번 먹었다가 샐러디 매력에 푹 빠져서 딱히 다이어트하는 것도 아닌데 샐러디를 찾게 되더라고요. 최근에 저희 동네에 샐러디 지점이 많이 늘어나서 배달, 직접 포장하는 것도 크게 불편한 점이 없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메가 커피 창업비용 자세하게 알아보았는데 이번에는 샐러디 창업비용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려고 합니다. 

 

목차
1. 샐러디 가맹 절차
2. 샐러디 창업비용
3. 샐러디 입지 조건

 

 샐러디 가맹 절차

일반 프랜차이즈 창업과 크게 다르지 않은 절차를 보여줍니다. 아무래도 샐러디는 음식 특성상 매장에서 식사하는 분들이 적고, 포장, 배달이 많아서 인테리어에는 크게 공을 들이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1. 전화 및 방문 상담
  2. 상권 분석, 입지 선정
  3. 가맹 계약 체결
  4. 가맹점주 본사 교육
  5. 인테리어 약 한 달 소요
  6. 오픈 준비
  7. 오픈 및 유지 관리
  8. 사후 관리 및 영업 지원

 

 

 

 샐러디 창업 비용

현재 샐러디 본사 홈페이지에는 샐러디 창업비용에 대해 자세하게 나와있는 것은 없지만, 공정거래위원회에 샐러디 가맹점사업자 부담금에 대한 내용은 나와있어서 일부 캡처했습니다. 

위에 나온 부담금은 창업 비용 전체가 될 수는 없습니다. 대략 15평 기준, 창업 비용은 8400만원이지만, 이 외에 추가적으로 들어가는 돈을 계산해본다면 1억 원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샐러디 입지 조건

사실상 샐러디는 입지 조건이 매우 중요합니다. 유동인구가 많아야 하고 여성 이용객을 타겟팅으로 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입지 조건이 매우 중요합니다.

 

  • 7평 이상의 1층 로드샵
  • 특수 상권은 본사와 협의 후 가능
  • 평균 수익률 30% 이상 예측되는 입지

샐러디는 매월 전체 가맹점의 '실제 이익률'을 데이터로 추적하고 있습니다. 2020년 기준 전체 매장 평균 이익률(재료비, 인건비, 임대료를 모두 반영한 실제 영업이익률)은 전체 매출 대비 30% 수준입니다. 

 

 

 

 마치며

샐러디 창업비용 자세하게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샐러디 창업비용 7평 기준으로 생각한다면 대략 5~6천만 원 정도, 15평 이상으로 생각한다면 1억 원 이상의 창업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금액은 아니며 여러 사항을 종합한 금액입니다.

 

 

 

같이 보시면 좋아요.

 

 

 

2022 최저임금 확정 자세히 알아보자

2022 최저임금 확정!! 2022년도 최저임금이 최저임금위원회 의결대로 2021년보다 5.05%, 440원 오른 시급 916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2022 최저임금은 내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2021 청년

cude-swim.tistory.com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 조회 신청방법(+이의신청)

중소벤처기업부가 오는 27일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및 지급하겠다고 공지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대상은 코로나19 방역조치로 진행된 집합 금지 영업시간제한 조치로 피해를 입

cude-swi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