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폐업 소상공인 300만원 지급(대상, 절차, 신청방법)
코로나 19 장기화로 경제적인 한계에 부딪혀 가게 문을 닫은 소상공인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소상공인을 위해 서울시에서 안전하게 사업을 정리하고, 재기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가 있습니다. 현금으로 바로 지급하는 제도로 폐업 소상공인에게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폐업 소상공인을 위해 지원 제도에 대해 알아보고, 신청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하단 링크를 통해 바로 신청할 수 있도록 신청 가능한 링크도 첨부해드릴테니 내용 끝까지 읽어주신 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폐업 소상공인 300만원 지원 사업이란?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폐업소상공인에게 사업정리 비용과 재기 지원금을 지급하는 사업입니다. 사업을 정리할 때 발생되는 철거 비용부터 재기를 위한 직업 훈련비 등을 감안하여 정액을 지원합니다. 대상은 3,000개 업체이며 선착순으로 접수 마감하므로 신청 기한을 반드시 지켜서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선착순 제도는 가장 먼저 신청하는 사람이 제일 유리합니다. 따라서 글 보시고 나중에 신청해야지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바로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폐업소상공인 지원대상 및 내용
폐업소상공인 300만원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 사업자등록증상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인 '점포형' 소상공인
- 21.1.1~22.6.30 폐업 및 폐업 신고(예정 포함) 완료한 소상공인
- 신청일 현재 6개월 이상 사업 운영
7월부터는 폐업소상공인 지원에 해당되지 않으니 날짜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지원 불가 대상
- 위 조건에 하나라도 충족하지 않은 경우
- 22년 7월 이후 폐업 및 폐업 신고를 하는 경우
- 과거 동일사업 수혜자
- 사치향락업종 및 도박, 투기, 사치 등 업종
- 자가에서 사업 운영
- 시 자영업지원센터 비용지원사업(서울형 다시서기 4.0프로젝트 포함) 수령자
폐업소상공인 300만원 지원금 신청 방법
- 2022.05.27(금) 오전 10시부터 신청 시작으로 선착순 마감입니다.
- 서울시 자영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서류 없이 신청 접수 후 선정되면 개별적으로 서류를 등록합니다
🔍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2022년 사업정리 및 재기지원사업 추진절차
▶ 예산 소진 시 사업이 조기 마감될 수 있으므로 신청을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폐업소상공인 300만원 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https://www.seoulsbdc.or.kr/main.do
지금까지 서울시 폐업 소상공인 지원금 300만원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선착순 마감이라는 점 잊지 마시고, 27일 신청 시작되면 바로 신청하셔서 300만원 꼭 지원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