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소상공인 일상회복 특별융자 소개
2. 소상공인 일상회복 특별융자 지원대상
3. 소상공인 일상회복 특별융자 신청 방법
4. 소상공인 일상회복 특별융자 신청 기간
5. 소상공인 일상회복 특별융자 중복 대출 가능 여부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17 자격 한도 총정리!

정부 산하기관의 저소득자 통합지원센터에서는 불법 민간금융 이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그중 오늘은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17 대출 자격,

cude-swim.tistory.com

 

코로나19 이후 여러 정부 정책이 발표되었지만, 소상공인에게 크게 도움 되는 정책은 바로 융자 부분입니다. 저금리로 받을 수 있는 소상공인 일상회복 특별융자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일상회복 특별융자 소개

코로나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업체 10만 개에 총 2조 원 규모의 일상회복 특별융자를 지원하는 것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로 영업손실은 봤지만, 손실보상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소상공인들에게도 보완적 지원을 하는 것입니다.

  • 소상공인 1명당 2천만 원 한도로 1% 초저금리 대출 지원
  • 집합 금지, 영업시간 제한 조처를 이행한 업종 제외
  • 대출기간은 5년

 

 

 

 소상공인 일상회복 특별융자 지원대상

중대본, 지자체가 시행한 방역조치 중 집합 금지나 영업시간 제한이 아닌 인원, 시설운영 제한 방역조치를 이행한 업종이 지원대상입니다. 동일한 업종이라도 지자체 거리두기 적용 단계에 따라 일상회복 특별융자 대상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 업종 해당 여부는 소상공인 진흥공단 정책자금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지역과 업종을 입력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 내용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진흥공단 누리집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상공인정책자금

손실보상 대상이 아닌 ‘인원‧시설운영 제한’ 방역조치로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에게특별융자를 지원합니다. 지원대상 주요내용 접수기간 ‘21.7.7.~10.31. 동안 시행된 인원‧시설운영 제한

ols.sbiz.or.kr

 

 

 소상공인 일상회복 특별융자 신청 방법

트래픽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우려되어 12월 3일까지 신청 5부제를 시행합니다. 대표자 주민등록번호 출생연도 끝자리로 아래 해당일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 출생연도 끝자리 1·6 : 11월 29일
  • 출생연도 끝자리 2·7 : 11월 30일
  • 출생연도 끝자리 3·8 : 12월 1일
  • 출생연도 끝자리 4·9 : 12월 2일
  • 출생연도 끝자리 5·0 : 12월 3일

 

중기부는 동일한 업종이라도 지자체별 거리두기 적용 단계에 따라 일상회복 특별융자 대상 여부가 다를 수 있다며 신청하기 전에 소상공인 정책자금 누리집 안내 창에서 지원업종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소상공인 일상회복 특별융자 신청기간

12월 15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12월 24일까지 약정해야 합니다. 12월 16일 이후 신청건 및 12월 25일 이후 약정 건은 다음 해 1월부터 대출 금액을 받을 수 있으므로 참고하셔야 합니다. 

 

 

 소상공인 일상회복 특별융자 중복 대출 가능 여부

 

소상공인 진흥공단, 금융권 대출 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중복 대출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19 피해 기업 대상 긴급 융자로 보증기관의 보증심사 없이 소진공이 직접 대출하므로 보증한도와 관계없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일상 회복 특별융자 신청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2천만 원 한도로 금리 1% 초저금리 상품으로 급한 불을 꺼야 하는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대출 정보입니다. 위 내용 꼼꼼하게 확인하신 후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시면 좋아요.

 

 

 

서울시 4무대출 신청부터 승인까지 총정리!

오세훈이 서울시장 선거공약으로 서울시 4무 대출 내세웠었는데 올해 6월 9일부터 4무 안심금융 대출이 시작되었습니다. 사업자분들이라면 서울시 4무 대출 대부분 알고 계실테지만, 이제 막 사

cude-swim.tistory.com

 

 

정부지원서민대출 햇살론 대출자격 총정리!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두 가지로 종류가 나누어집니다. 생계자금과 주거자금으로 나누어지며 햇살론 생계자금은 정부지원 서민대출 중 유명한 상품입니다. 해당 상품은 개인신용점수, 연

cude-swim.tistory.com

 

 

정부지원대출 방법 농협에서 해결하세요.

정부지원대출 방법 2020년부터 시작된 코oo 인하여 자금이 부족한 분들이 많습니다. 자영업자가 안타까운 선택을 하는 뉴스 기사도 종종 접하게 됩니다. 언제 끝날지 알 수 없고, 거리두기 단계

cude-swim.tistory.com

 

 

소방공무원 경찰공무원 대출 꼭 알아야 하는 정보 총정리

공무원은 취업 준비생, 부모님 세대에게 안정적인 인식이 강해서 선호하는 직군 중 하나입니다. 안정적인 월급, 공무원 연금이 보장된 삶을 살 수 있지만, 한 가지 단점도 있습니다. 다른 직장인

cude-swi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