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usion

사업자등록증 여러개 발급 받는 꿀팁(무료)

INFO NEWS 2022. 5. 28. 22:24

해외구매대행 관련하여 유튜브, 커뮤니티를 여러곳 찾아보면서 다계정으로 오픈마켓을 운영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제는 쿠팡, 11번가 등 업로드할 수 있는 상품 개수가 계정마다 5,000개~10,000개로 정해지면서 다계정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다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도 여러개 필요합니다. 

 

대부분 사업자등록증 여러개 발급 받으려면 비상주사무실, 공유오피스를 유료로 이용하는데 집 주소지로 여러개 사업자등록증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저도 설마 될까? 싶어서 일단 한번 홈택스로 사업자등록증을 신청해봤는데 정말 사업자등록증이 나왔습니다.

 

그럼 사업자등록증 여러개 발급 받는 방법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사업자등록증 여러개 발급 가능할까? 

사업자등록을 할 때 가장 부담되는 부분은 바로 사업자주소지입니다. 이 시장을 뚫고 들어온 것이 바로 비상주사무실입니다. 2종 근린생활시설이면 비상주사무실로 운영될 수 있으며 허가를 받는 것도 까다롭지 않아서 요즘 공유오피스, 비상주오피스 창업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비상주 이용하는 사람들 중 자신의 거주지가 노출되는 것이 싫어서 비상주를 이용하기도 하는데 거주지가 공개되도 상관없는 분들이라면 사업자등록증 자신의 거주지로 여러개 낼 수 있습니다.

 

 

거주지로 사업자등록증 여러개 발급 받는 방법

바로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호수에 -1호를 넣는 것입니다. 즉, 서울시 도봉구 창동 00빌라 201호라고 하면 또 하나의 사업자등록을 더 내고 싶다면 '서울시 도봉구 창동 00빌라 201-1호' 로 주소지를 넣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을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최근에 위와 같은 방법으로 사업자등록을 신청했는데 바로 다음날 승인되어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만약 사업자등록증 여러개 필요한 분들이라면 일주일 정도 간격으로 위 방법으로 사업자등록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단, 지역마다 담당 공무원마다 전화가 올 수도 있고, 반려가 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전화가 와서 왜 거주지로 사업자등록을 많이 하냐고 물어보면 오픈마켓의 정책이 변경되어 사업자등록증을 여러개 낼 수 밖에 없다. 라는 방향으로 이야기하면 대부분 승인해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사업자등록증 여러개 내는 방법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 이시각 인기글

 

전국 최초, 성동구 만 39세 이하 탈모 치료비 신청 방법

성동구는 전국 최초로 청년층에게 탈모 치료비를 지원합니다. 성동구는 "탈모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이 많다"며 탈모 증상 초기부터 꾸준히 관리할 수 있도록 치료비를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

cude-swim.tistory.com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신청 방법·서류·조건 총정리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는 비대면 신청으로 중신용 이상 소기업, 자영업자 피해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초저금리로 최대 1천만원 까지 대출해주는 정부지원 정책자금입니다. 신청은 22년 1월 24

cude-swi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