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터샷 예약 방법 알아보기
부스터 샷 문자 받으신 분들이 주변에 꽤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부스터 샷 대상자 및 예약 방법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부스터샷 사전예약 할 수 있습니다. 부스터샷 예약은 2차 접종 후 3개월이 지났으면 모두 가능합니다. 정부는 최근 유행상황을 고려해 18세 이상 성인은 일괄적으로 기본접종 3개월 뒤 추가접종을 할 수 있도록 간격을 줄였습니다.
목차
1. 부스터샷 뜻
2. 해외 부스터샷 현황
3. 부스터샷 접종 대상자
4. 부스터샷 예약 방법
1. 부스터샷 뜻
부스터샷은 접종 완료 이후 시간 경과에 따라 접종 효과가 감소되어 추가 접종을 하여 백신 예방 효과를 높이고자 하는 3차 접종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는 올해 2월부터 백신 접종이 이루어졌고, 80대 이상 고령자의 경우엔 이미 8개월가량 백신 접종이 지난 시점입니다. 백신 효과가 약화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이자 백신 부스터샷 임상 실험 결과를 살펴보면 부스터 샷을 맞지 않은 사람, 맞은 사람을 비교해보았을 때 11.3배 높은 감염 예방 효과를 보여주었고, 중증 예방 효과는 19.5배 높았습니다.
해외에서는 이러한 백신 효과 감소에 따른 확진자 증가를 막기 위해 부스터 샷 접종이 이미 시작되었고,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 해외 부스터샷 현황
현재 영국, 미국, 독일, 프랑스 등 해외 여러 나라에서 부스터 샷 접종을 시작했고, 대부분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접종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백신 접종 이후 6개월이 지난 65세 이상 고령자, 장기요양시설 거주자, 의료기관 종사자 등 고위험 직원 군을 대상으로 부스터 샷 접종을 실시하고 있고, 이미 부스터 샷 접종자는 천만명을 돌파했습니다. 대부분 65세 이상이 접종 대상자이며 65세 이상 7명 중 1명은 부스터 샷 접종까지 완료했다는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해외 움직임에 따라 우리나라에서도 부스터샷 접종에 대한 관심도가 높습니다. 현재 부스터 샷 사전예약 및 접종이 진행 중입니다.
3. 부스터샷 접종 대상자
우리나라도 해외의 사례와 마찬가지로 부스터 샷 접종은 전 국민 대상이 아니라 고령자, 고위험 직업군, 면역 저하자 등을 대상으로 접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접종 완료 후 3개월이 지난 사람들이 이에 해당됩니다.
부스터샷 접종 대상자
- 18세이상 성인
- 접종완료 3개월이 지난 경우
면역저하자에 대한 카더라가 많아서 자세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면역 저하자 범위는 위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면역 저하자는 급성 백혈병 환자, 면역 억제 치료 중인 환자 등이 있습니다. 의사 소견에 따라 부스터 샷 접종이 가능하고, 면역 저하자는 10월 18일 월요일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되었고, 접종은 11월 1일 월요일부터 시작합니다.
4. 부스터샷 예약 방법
마지막으로 부스터 샷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부스터 샷 예약도 마찬가지로 기존의 백신 예약과 동일한 방식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모바일로 예약이 어려운 분들의 경우엔 전화 예약 또한 가능합니다. 1339에 전화를 하셔서 예약을 하셔도 되고, 지자체 콜센터로 연락을 하면 쉽게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대리 예약을 지원해주고 있으므로 신분증 지참 후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예약이 가능하므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부스터샷 대상자 및 예약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부스터 샷 문자를 받으셨다면 대상자에 해당되므로 의사와 상의 후 접종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같이 보시면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