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 퍼센트로 쉽게 확인하자

INFO NEWS 2020. 11. 23.

 

아이폰 6S에서 아이폰11프로로 변경하고 카메라, 성능, 배터리 모두 장점이 있었지만,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 기능이 노치 디스플레이 탑재로 인해 사라진 것이다. 그 이유는 상태바 메뉴에서 표시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여 배터리 잔량 표시가 불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위 사진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노치 디스플레이인 아이폰11프로는 좌측에는 시간이 나타나고, 우측에는 데이터 상태, 와이파이, 배터리 3가지를 확인할 수 있다. 노치 디스플레이로 인하여 배터리 잔량 표시를 할 공간이 부족해보인다.

배터리 잔량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긴 한다. 그럼 지금부터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보도록 하자.

원시적인 방법이긴하지만, 첫번째 방법은 우측 상단에서 밑으로 드래그하면 배터리 잔량이 나타난다. 반드시 우측에서 드래그를 해야 배터리 상태 표시가 나타나므로 참고하도록 한다.

하얀 배경에 글자색이 하얀색이라서 잘 안보일 수도 있지만, 배터리 잔량 퍼센트로 확인하기엔 가장 빠른 방법 중 하나이다. 대부분의 아이폰 최신 유저들이 이와 같은 방법으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고 있다.

그 다음 방법으로는 위젯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좌측 상단을 드래그하여 내린 후 왼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위젯 영역이 나온다. 이때 배터리 위젯을 설정에서 추가하면 위에 사진처럼 아이폰과 연결된 기기들의 배터리 잔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애플워치, 에어팟 등 블루투스와 연결되는 기기면 모두 추가가 가능하다.

참고로 위젯은 이제 바탕화면에도 표시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가 되었으니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위젯을 설치해보도록 한다. 귀찮은 사람들은 그냥 우측 상단 드래그에서 간단하게 배터리 잔량만 확인하자.


 

배터리 잔량 퍼센트로 표기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애플에서 아이콘 대신 숫자가 표기되는 방식을 채택하여 업데이트해주는 것이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언제 해줄지 모르고, 안해줄 가능성도 크다. 노치 디스플레이 단점이기도 한 배터리 잔량 표시는 하루 빨리 업데이트가 되길 바란다.

 

 

 

 

 

 

 

댓글